귀여움이 쫄깃쫄깃, 시바견 당고 만들기

0

 

보기 좋은 떡이 먹기도 좋다! 

보기만 해도 귀여움에 절로 웃음이 나는 시바견 당고* 만들기 :) 다가오는 어린이날 안성맞춤 간식, 지금부터 함께 만들어 보시죠!

* 당고 (Dango) : 쌀가루나 밀가루에 따뜻한 물을 부어 만든 반죽을 삶거나 찐 후, 작고 둥글게 빚어 만든 일본의 대표적인 화과자

 

1

 

시바견 당고를 만들기 위한 준비물부터 확인해볼까요?

먼저 당고의 쫄깃쫄깃함을 살려 줄 찹쌀가루소금, 설탕, 뜨거운 물을 준비해 주세요. 그리고 당고에 단짠단짠 맛을 더해 줄 소스용 간장흑설탕도 필수! 시바견의 디테일한 모습을 표현해 줄 검은 깨까지 있으면 모든 준비 완료!

 

2

 

시바견 당고를 만들기 위한 첫 단계, 반죽 만들기!

찹쌀가루에 소금과 설탕, 그리고 따뜻한 물을 넣어 반죽해 주세요. 이때 따뜻한 물을 이용하는 이유는 쫀득함을 살리기 위함이랍니다. 다 만든 반죽은 겉이 마르지 않도록 비닐 랩 등으로 감싸 주세요.

 

3

 

그리고 반죽으로 동글동글 귀여운 시바견 모양을 만들어 주세요. 반죽을 조물조물 눌러 모양을 잡아 주시면 되는데요. 취향에 따라 곰돌이, 고양이 등등 다양한 모양을 만들 수 있겠죠? 모양을 만들 때 반죽에 물을 묻혀 주면 더 잘 붙는다는 것이 포인트!

 

4

 

귀여운 시바견 모양의 반죽이 완성되었다면, 끓는 물에 5분간 익혀 주세요. 당고가 하나 둘, 물 위로 떠오르면 체망으로 건져 내어 얼음물에 넣어주시면 되는데요. 얼음물에 식혀 주면 쫄깃쫄깃한 식감을 살릴 수 있답니다.

 

5

 

이제 당고의 소스를 만들어 줄 차례인데요. 간장과 흑설탕, 찹쌀가루, 물을 섞어 단짠단짠 소스를 만들어 주세요. 모든 재료를 넣은 뒤 소스가 걸죽해질 때까지 보글보글 끓여 주면 소스 완성!

 

6

 

소스가 다 만들어졌다면, 얼음물에 식혀 둔 당고에 발라 주세요. 시바견의 모습을 살릴 수 있도록 얼굴에 촉촉, 엉덩이에도 촉촉, 소스를 발라 주세요.

 

7

 

마지막으로 검은 깨를 이용해 시바견의 눈,코,입을 만들어 주면

 

8

 

귀여운 시바견을 닮은 나만의 당고 완성!

맛도 살리고 멋도 살린 시바견 당고, 다가오는 어린이날 간식으로 만들어보는 것은 어떨까요?

 

 

3

SK이노베이션

|

대한민국을 넘어 더 큰 세상으로 에너지·화학의 큰 그림을 그립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과 웹사이트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