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여움 100% 충전, 알록달록 강아지 젤리 만들기 :)

0

‘황금개띠’ 무술년을 맞아 강아지를 모티브로 한 소품들과 먹거리들이 많아지는 요즘, 한 번 손대면 자꾸자꾸 먹게 되는 국민 간식 ‘젤리’도 빠질 수 없겠죠? :)

새해 느낌 가득한 귀여움 100% 강아지 젤리를 만나러 지금부터 출발!

 

1

알록달록한 강아지 젤리를 만들기 위해서는 단 3가지만 준비하면 되는데요.

귀여운 강아지 젤리를 만들어 줄 강아지 모양의 실리콘 몰드와 젤리에 알록달록 색을 넣어 줄 주스, 마지막으로 말랑말랑한 젤리의 식감을 완성할 젤라틴만 있으면 준비 완료!

 

2

젤리를 만들기 위한 첫 번째 단계! 젤라틴을 찬물에 약 10분간 불려주세요.

따뜻한 물에 불리면 젤라틴이 녹아버리기 때문에 반드시 찬물이어야 한다는 점, 체크 또 체크! 젤라틴의 격자무늬가 사라지고 말랑말랑해질 때까지 불려 주시면 된답니다. :) 

 

3

젤라틴을 불리는 동안에 준비한 주스를 살짝 데워 주세요.

젤라틴이 잘 녹을 수 있도록 따뜻하게 만들어주어야 하는데요. 젤라틴의 녹는점은 32도~38도 사이로, 많이 높지 않기 때문에 전자레인지에 40초가량 돌려주시면 된답니다. :) 이렇게 살짝 데워진 주스가 준비되었다면, 불린 젤라틴을 확인해 봐야겠죠?

 

4

주스의 새콤달콤한 맛을 완벽하게 느끼고 싶다면 젤리에 물이 들어가지 않는 것이 좋겠죠? 불린 젤라틴을 손으로 꾹! 짜서 물기를 없애 주세요. 면포나 키친타월에 올려서 물기를 짜내는 것도 OK!

 

5

젤라틴의 물기를 다 짰다면 미리 데워 둔 주스에 젤라틴을 넣은 후, 잘 녹을 수 있도록 휘저어 주세요. 이때 덩어리가 생기지 않도록 완벽하게 녹여 주는 것이 포인트! 젤라틴이 다 녹지 않으면 젤리의 모양이 울퉁불퉁해질 수도 있으니 완벽하게 녹여 주는 것이 좋겠죠?

 

6

마지막으로 준비된 강아지 모양 몰드에 주스를 부어주세요.

차가워지면 묵처럼 굳고, 따뜻해지면 흐물흐물해지는 젤라틴의 성질을 이용해 원하는 모양의 틀에 넣어 여러 가지 모양의 젤리를 연출할 수 있답니다. 주스가 들어간 몰드는 냉장실에서 두어 시간 가량 굳혀 주세요. 냉동실이 아닌 냉장실에 보관해야 말캉하고 쫀득한 젤리의 식감을 살릴 수 있다는 점, 잊지 마세요. :)

 

7

말랑말랑 쫀득쫀득 강아지 젤리 완성!!! :)

다양한 색, 다양한 맛의 주스를 활용해 더욱 예쁘고 맛있게 완성된 젤리젤리♬ 2018 무술년 새해를 꼭 담은 강아지 젤리로 연인 또는 친구에게 마음을 전달해보는 것도 좋겠죠?

 

남녀노소 누구나 가볍게 즐기는 취향저격 강아지 젤리 레시피로 무술년에도 웃음 가득한 날들 보내세요. :)

SK이노베이션

|

대한민국을 넘어 더 큰 세상으로 에너지·화학의 큰 그림을 그립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과 웹사이트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