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 그리고 희망을 보다” 2017 SK이노베이션 신입사원들의 첫 번째 자원봉사활동, 벽화 그리기

본문_임수현

170222_벽화그리기_2컷_00

이번에는 SK이노베이션 사회공헌 활동 중 하나인 임직원 자원봉사에 처음으로 참여했는데요.

SK 본사(서린빌딩)와도 가까운 서울경운학교에 찾아가 예쁜 벽화를 그리고 왔어요.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서울경운학교는, 발달장애 및 지적 장애 학생들이 꿈을 키우고 사랑을 실천하는 행복 배움터인데요. 학생들이 실생활 적응 능력을 기를 수 있도록 생활중심 교육과정으로 운영하고 있다고 해요.

그렇다면 지금부터 저와 제 동기들, 그리고 깜짝 손님까지 함께한 서울경운학교 자원봉사활동 현장으로 함께 가 보실까요?

 ■ 관련 글
2017년 SK이노베이션 신입사원 교육 현장, SKMG를 통해 ‘실전형 인재’로 거듭나다!

170222_벽화그리기_sub_01

170222_벽화그리기_2컷_01

오전에는 SK이노베이션 사회공헌팀 박현섭 팀장님께 SK이노베이션이 추구하는 사회적인 가치, 사회공헌 활동에 대해 전반적인 오리엔테이션 교육을 받았습니다. 이어서 발달장애 아동에 관한 강의가 이어졌는데요. 강의를 통해, 발달장애아동과의 커뮤니케이션 방법 등 새롭게 알게  된 내용들이 많았습니다.

170222_벽화그리기_01

저희를 찾아주신 깜짝 손님! 바로 SK이노베이션의 김준 총괄사장님이셨는데요.

총괄사장님의 말씀 중 “SK이노베이션의 구성원으로서, 사회공헌 활동이란 SK인이기에 실천할 수 있는 특권과도 같은 것”이라는 말이 가장 인상 깊게 다가왔습니다. 오늘 활동뿐 아니라 현업에 배치된 후에도, 꾸준히 자발적으로 참여해야겠다는 다짐을 했답니다!


170222_벽화그리기_sub_02

170222_벽화그리기_02

오늘 저희가 벽화를 그리게 될 공간은 서울경운학교의 1~5층을 연결하는 경사로인데요. 이전까지는 학생들이 잘 이용하지 않는 공간이었지만 이번 벽화 작업을 통해, 알록달록 걷고 싶은 길을 만들 거예요.^^

170222_벽화그리기_4컷_2

신입사원들은 각자 위치로 출동! 벽화 그리기는 교통과 안전, 농촌과 어촌, 문화와 직업, 동물과 식물, 지구촌 등 총 5개 테마로 분류되어 진행되었는데요. 처음 새하얀 벽을 마주했을 땐, “여기에 언제 그림을 다 그리지?”라는 막막함 반, “어떤 색을 먼저 칠해볼까?”라는 기대감 반! 복잡한 기분이 들었답니다.

170222_벽화그리기_03

본격적으로 벽화 그리기 시작! 깜짝 손님으로 찾아오신 김준 사장님께선 날렵한 펜 터치와 꼼꼼한 손길로 모두를 놀라게 하셨는데요 :)

170222_벽화그리기_2컷_02

저희 신입사원들도 질 수 없겠죠? 각자 맡은 바 위치에서 열심히 그림을 그리기 시작했습니다. 부쩍 추워진 날씨였지만, 벽화 그리기에 몰두하다 보니 어느새 실내는 열기로 후끈후끈!

170222_벽화그리기_2컷_03

하나둘 완성되는 그림에 하얀 벽은 음악이 울려 퍼지는 공연장으로, 분홍색 문어가 헤엄치는 바닷속으로 변했습니다. 처음과 다르게 눈에 띄게 예뻐진 벽! 여러분은 어떤 그림이 가장 마음에 드시나요?

170222_벽화그리기_2컷_04

자신의 손으로 직접 완성 한 벽화 앞에서, 단체 인증샷 역시 빼놓을 수 없겠죠? 이곳 저곳에서 모두들 인증샷을 남기느라 찰칵찰칵 소리가 가득했는데요. 두둥! 총괄사장님께서도 셀카봉을 들고 인증샷 대열에 동참하셨답니다. 오늘 하루, 모두에게 즐거운 추억으로 남을 수 있겠죠^^

 

마지막으로 모두가 모여, SK이노베이션 사회공헌 활동에 처음 참여하게 된 소감을 함께 나누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이 때를 틈타, 동기들의 이야기를 제가 직접 들어 보았습니다.

title

170222_벽화그리기_인터뷰_수정

다음 주면 방학을 끝내고 학교로 돌아올 서울경운학교 아이들. 색색깔 그림으로 채워진 학교를 보고, 어떠한 반응을 보일지 정말 기대되는데요. 벽화 그리기에 동참한 저희들의 마음이 꼭 전해졌으면 좋겠습니다.

2017년에도 계속될 SK이노베이션의 사회공헌 활동! 그리고 저를 비롯한 2017년 신입사원들의 활약! 앞으로도 기대 많이 해 주실거죠? 지금까지 2017년 SK이노베이션 신입사원 임수현이었습니다.^^

임수현_라이터프로필_v3

SK이노베이션

|

대한민국의 팩트를 세계의 임팩트로, 에너지·화학의 큰 그림을 그립니다.

One thought on ““꿈을 그리고 희망을 보다” 2017 SK이노베이션 신입사원들의 첫 번째 자원봉사활동, 벽화 그리기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