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이노베이션, ‘남녀고용평등 우수 기업’으로 인정받아 ‘대통령 표창’ 수상

 

SK이노베이션이 양성(兩性)이 조화롭게 근무하는 일터를 지향하고, 일과 가정의 양립을 위해 모범을 보인 기업에 선정되며 국내 최고 수준의 ‘일하기 좋은 기업’임을 인정받았습니다.

고용노동부가 주관한 ‘제 18회 남녀고용평등 강조기간 기념식’에서 ‘남녀고용평등 분야 우수기업’으로 선정되어 대통령 표창을 수상한 것인데요!

 

 

5월 30일 오늘, 서울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제 18회 남녀고용평등 강조기간 기념식’이 열렸습니다. 이번 기념식에는 남녀고용평등 유공자 및 우수기업에 대한 시상식이 함께 진행되었는데요.

 

 

시상식에 앞서, 남녀고용평등 우수 기업으로 선정된 기업 관계자들이 각 사의 사례를 발표해 공유하고, 양성 평등 관련 패널 토크를 진행해 많은 호응과 공감을 얻었습니다. 

 

11

12

 

김영주 고용노동부 장관의 기념사로 본격적인 시상식의 문이 열렸습니다.

 

 

<고용노동부 주관 ‘2018 남녀고용평등 강조주간 기념식’에서 김준 SK이노베이션 총괄사장(좌)이 김영주 고용노동부 장관(우)으로부터 ‘남녀고용평등분야’ 우수기업 대통령 표창을 수여 받았다.>

 

이어 남녀고용평등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기업과 유공자에 대한 시상식이 진행되었는데요. 이 자리에서 SK이노베이션은, 양성이 평등한 근무환경 조성에 앞장 선 우수 기업으로 선정되어 대통령 표창을 수상하게 되었습니다. 우수기업 중 SK이노베이션을 포함한 단 2개 기업만이 대통령 표창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는 사실!

이번 수상은 회사의 성장과 발전에 여성인력의 역할이 반드시 필요하다는 전제 아래 채용 확대부터 생애주기에 맞는 각종 제도와 지원, 그리고 일과 가정의 양립을 위한 다양한 제도를 시행해 온, SK이노베이션의 노력이 인정 받은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서브1

 

SK이노베이션은 출산 전 휴직제도, 임신기 근로시간 단축 등 모성보호를 위한 아낌없는 지원을 펼치고 있는데요. 이외에도 출산 시 발생하는 의료비 지원, 모유 수유실 등을 통해 출산 전/후 여성 임직원을 배려하고 있습니다.

 

 

서브2

4

 

2007년 문을 연 사내 어린이집은 지난 해 서울 본사, 대전 기술혁신원 등 각 지역의 시설을 대폭 확장하고 유아들을 위한 최적의 환경으로 탈바꿈했는데요. 자녀를 둔 임직원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습니다.

그 외에도 임직원 상담센터인 ‘하모니아’는, 전문상담사가 상주해 커리어개발과 코칭, 개인 상담을 비롯해 부부와 자녀에 대한 종합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서브3

 

SK이노베이션은 여성 임직원의 생애주기와 경력단계를 고려한 여성 리더십 과정을 운영 중에 있는데요뿐만 아니라, 지난 2011년부터 차별화된 여성 협의체 W-Network를 구성하여 여성 이슈와 관련된 과제들을 해결해 나가고 있습니다.

 

9

 

 

6

 

이 같은 노력을 인정 받아 SK이노베이션은 지난 2012년, 여성가족부가 선정하는 가족친화기업에 선정돼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으며, 2017년 가족친화 우수기관에도 선정된 바 있는데요. 또한, SK이노베이션의 자회사 SK루브리컨츠와 SK에너지는 각각 2014년과 2015년에 가족친화기업 국무총리 표창을 받았습니다.

 


이번 수상을 통해, 국내 최고 수준의 ‘일하기 좋은 기업’으로 다시금 인정 받은 SK이노베이션! 앞으로도 SK이노베이션은 임직원들 모두가 행복해질 수 있도록 계속해서 노력할 예정입니다.


 

3

SK이노베이션

|

대한민국을 넘어 더 큰 세상으로 에너지·화학의 큰 그림을 그립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과 웹사이트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