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로 특별하게 힐링하자, 서울 이색도서관

0-1

유난히 뜨거웠던 여름이 저물고, 높고 청명한 하늘과 함께 찾아 온 가을! 부쩍 선선해진 날씨로 마음까지 여유로워지는 요즈음, 독서의 계절이라는 별명답게 책으로 자꾸 손이 가게 되는데요. 책이 생각나는 순간을 더욱 특별하게 만들어 줄 특별한 이색도서관이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도서관이 조용하고 단조로운 곳이라는 편견을 깨줄 이색 도서관! 쇼핑, 영화, 만화, 자연 등 다양한 매력을 뽐내는 도서관들이 있는데요. 독서 뿐 아니라 힐링까지 책임지는 서울의 이색도서관, 함께 만나 보시죠!

 

서브2

4

가장 먼저 소개시켜드릴 이색도서관은 SNS에서 핫플레이스로 유명세를 톡톡히 누리고 있는 코엑스 별마당도서관입니다. 도서관은 조용하다는 편견을 깨고 시끌벅적, 사람 사는 소리로 가득 찬 별마당 도서관은 대형 쇼핑센터 내부에 자리 잡은 쇼핑과 문화가 어우러진 복합 휴식 공간인데요. 문 없이 사방이 뚫린 이 곳은 유동인구 모두가 편하게 이용할 수 있어 더욱 주목을 받고 있답니다.

5

눈을 사로잡는 13m의 대형 책장과 5만 여권의 도서가 반겨주는 별마당도서관에서는 인문학 강연, 시 낭독 공연 등등 다채로운 공연도 만날 수 있다고 합니다. 단순히 책을 읽는 도서 공간이 아니라 문화 공간으로 더욱 핫!해질 것 같은 예감이 솔솔~

도서관 내에 구비되어 있는 태블릿으로 전자책 (E-book) 감상까지 가능하다는 점!

6

은은한 조명과 곳곳에 숨어 있는 앉을 공간들은 낭만적인 별마당도서관의 분위기를 더해주는데요. 아름다운 디테일이 살아있는 이 곳, 막 찍어도 사진이 예쁘게 나오는 이곳 별마당도서관에서 건지는 인생샷은 덤~!

 

서브1

1

다음으로 소개시켜드릴 이색도서관은 종로에 위치한 청운문학도서관입니다. 윤동주 시인의 언덕을 지나 굽이진 거리를 천천히 따라 걷다 보면 만날 수 있는 청운문학도서관은 우리나라 최초의 한옥 도서관으로, 지하 1층과 지상 1층으로 나누어져 있는데요.

2

한옥 특유의 고즈넉한 분위기와 아름다운 자연의 경치를 함께 감상할 수 있는 지상 1층의 한옥 열람실은 답답했던 도심에서 벗어나 독서와 휴식을 누릴 수 있는 공간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선선하게 불어오는 바람과 자연의 소리가 더해지니 말 그대로 힐링 그 자체! 또한 문학인들을 위해 낭송회부터 강연까지, 다양한 프로그램도 준비되어 있으니 참여해보는 것도 좋겠죠? 

3

지하 1층은 현대식 열람실과 회의실로 구성되어 있었는데요. 종합 도서관인만큼 다양한 분야의 책이 구비되어 있어 누구나 편리한 이용이 가능하답니다.

운치 있는 풍경으로 데이트 코스로도 인기만점인 청운문학도서관! 일상 속 지친 몸과 마음, 청운문학도서관에서 회복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서브3

7

다음으로 만나볼 곳은 국내 최초, 국내 유일의 영화 전문 도서관, 명동 씨네라이브러리입니다. 영화관 한 켠에 자리잡은 씨네라이브러리는 실제 영화 상영관을 리모델링하여 도서관으로 만든 공간인데요. 해당 영화관에서 관람한 영화 티켓이 있다면 누구나 입장이 가능하다는 점! 

8

영화 전문 도서관답게 일반 도서관에서는 쉽게 찾아볼 수 없는 영화 관련 서적들이 구비되어 있었는데요. 실제로 국내외에서 상영한 영화들의 시나리오, 콘티, 대본들을 만날 수 있어서 더욱 특별했던 명동 씨네라이브러리!

9

다양한 영화 서적들 사이, 실제로 영화 촬영에 사용된 소품이 전시되어 있었는데요. 영화에서만 보던 활을 실물로 보니, 신기한 마음이 들기도 했답니다.

영화관을 개조해서 만든 도서관인만큼, 독특한 계단식 구조를 갖추고 있던 명동 씨네라이브러리! 영화를 사랑하는 분들이라면 누구나 사랑에 빠질 것 같은 이 곳, 놓치지 마세요. :)

 

서브4

10

마지막으로 소개시켜드릴 곳은 남산에 위치한 만화의 집입니다. 글만 있는 책이 지루하게 느껴지시거나 만화를 사랑하는 분들에게는 안성맞춤인 도서관인데요! 만화의 집은 말 그대로 만화에 대한 것이라면 다~ 있는 만화 전문 도서관이랍니다. 만화의 집은 1층 도서 정보실, 2층 영상 정보실로 나뉘어 있는데요. 좀 더 자세히 살펴 볼까요?

11

만화 도서관답게 친근하고 반가운 캐릭터들이 반겨주는 이 곳! 우리나라를 뒤흔들었던 대표 순정만화부터 일본, 미국 등 해외의 수많은 만화책 뿐 아니라 만화, 디자인, 건축 등 다양한 문화 콘텐츠들이 구비되어 있었는데요. 헤어나올 수 없는 만화책의 세계에 푹 빠지고 싶다면? 만화의 집으로!  

12

그리고 2층 영상 정보실에는 국내외 다양한 만화들을 감상할 수 있는 공간이 자리하고 있답니다. 어린 시절 기억을 새록새록 떠오르게 만드는 옛날 만화부터 최신 만화까지 무료로 감상할 수 있어 가족 단위의 방문객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고 하는데요. 지금은 찾아볼 수 없는 추억의 만화가 그리운 분들이라면 만화의 집에서 추억을 찾아 보세요!

 

지금까지 더욱 특별한 독서를 위한 이색도서관을 함께 만나보았는데요. 이번 가을, 이색도서관을 통해 책으로 물들어 보는 것은 어떨까요? :)

SK이노베이션

|

대한민국을 넘어 더 큰 세상으로 에너지·화학의 큰 그림을 그립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