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SK이노베이션④ – 폐자동차가 패션 아이템으로, 사회적기업 ‘모어댄’

b0

버려지는 제품의 재활용(Recycling)을 넘어, 디자인을 가미해 새로운 제품으로 재탄생시키는 업사이클링(Upcycling)이 하나의 트렌드로 자리잡은 요즘! 폐자동차의 가죽시트나 안전벨트, 에어백 등을 모던한 디자인의 가방과 지갑 등 패션 아이템으로 탄생시켜서 주목을 받고 있는 브랜드가 있습니다. 바로, SK이노베이션이 지원하는 사회적기업 ‘모어댄(MORETHAN)’의 업사이클링 패션 브랜드 ‘컨티뉴(continew)’인데요.

환경과 디자인을 동시에 생각하며 자원의 선순환을 돕는 사회적기업 ‘모어댄’을 지금부터 소개합니다!

 

01

b4

SK이노베이션은 일회성 기부로 그치는 사회공헌이 아닌 지속 가능한 행복 창출을 위해 다양한 사회적기업 지원 및 육성 활동을 꾸준히 펼쳐오고 있는데요.

 

 

b1

지난 2015년 7월, ‘모어댄’은 버려지는 자원의 가능성을 재발견하고 업사이클링 패션 브랜드 ‘컨티뉴’를 통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고자 SK이노베이션의 ‘사회적기업 발굴 및 지원사업’에 공모하였는데요. 엄격한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되어, SK이노베이션과 함께 하게 되었습니다.

자동차 폐기물을 활용하여 가방 및 악세사리를 생산하고 있는 ‘모어댄’은 환경오염 방지는 물론 소비자에게 제품 그 이상의 가치를 전달하고 있는데요. 새터민 우선 채용 등 취약계층의 일자리 창출과 경제적 자립에도 힘쓸 예정이랍니다.

SK이노베이션의 지원을 통해 환경과 지역사회를 함께 생각하는 착한 기업으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모어댄의 이야기,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

 

02

 

03 b3

자동차 등록대수 및 폐차 대수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요즘, 자동차 절대 폐기물 재활용의 필요성은 우리사회의 필연적인 고민입니다. 친환경 에너지 자원의 차량도 폐차로 인한 폐기물에서는 자유로울 수 없기 때문에, 전세계적인 고민이라고도 할 수 있는데요. ‘모어댄’은 폐자동차에서 발생된 폐기물 중 25%를 재생하여 연간 4백만 톤의 매립 폐기물을 절감. 국내외 환경 문제 해결을 위해 이바지하고 있답니다.

또한 소비할수록 폐기물 문제 해결에 이바지할 수 있는 착한 제품을 통해 ‘죄책감으로부터 자유로운 소비(Guilt-free Consumption)’를 뜻하는 윤리적 소비의식 확산에도 앞장서고 있는 한편 소외계층의 일자리 창출 문제에도 큰 관심을 가지고 있는데요. 추후 폐기물 수거, 원단 가공, 제품 제작, 검수, 포장, 고객 응대 등 다양한 업무에 새터민을 우선 채용하는 등 사회취약계층의 경제적 자립을 적극적으로 도울 계획이랍니다. :)

SK이노베이션 역시 지속 가능한 사회 전반의 행복 창출을 위해 ‘모어댄’을 포함한 많은 사회적기업을 적극 지원하며, 꾸준한 사회공헌을 아낌없이 펼쳐나갈 텐데요. 다양한 사회 문제를 폭넓게 고민하며 보다 큰 사회적 가치 실현을 꿈꾸는 ‘모어댄’과 SK이노베이션의 발걸음, 여러분도 많은 응원 부탁 드려요!

SK이노베이션

|

대한민국을 넘어 더 큰 세상으로 에너지·화학의 큰 그림을 그립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