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도 기업PR 캠페인은 소비자가 만든다! 2018 SK이노베이션 기업PR 캠페인 대행사 선정 경쟁PT에 대학생 평가위원 초청

0

 

지난 해 새로운 기법만큼이나 혁신적인 제작 과정으로 큰 화제를 모았던 SK이노베이션 기업PR 캠페인. 기업PR 캠페인 제작의 첫 단계라고 할 수 있는 대행사 선정PT부터 훈훈한 마무리까지 전 과정을 소비자와 함께하며, 기업PR 캠페인에서도 ‘일하는 방식의 혁신’을 실천한 것인데요.

올해도 SK이노베이션은 기업PR 캠페인 대행사 선정을 위한 경쟁 프레젠테이션에 대학생을 평가위원으로 초청하며, 소통의 혁신을 이어가기 위한 포문을 열었답니다.

이러한 방식은 SK이노베이션이 광고의 주요 소비자들인 젊은 층의 의견이 캠페인 제작 첫 단계인 대행사 경쟁 프레젠테이션부터 반영될 수 있도록 한 것으로, 초대받은 대행사들에게 사전에 관련 내용과 취지를 상세히 설명 드리고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동시에 대행사들이 준비한 제안 작업 내용은 대행사들의 땀이 어린 부분이기에, 프레젠테이션 현장에서는 참여 대행사들의 발표 내용이 보호 받을 수 있도록 대학생 평가위원들로부터 보안 준수 사전 서약도 받았습니다.

 

01

1

 

지난 9일,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SK본사(서린빌딩)에서 2018 SK이노베이션 기업PR 캠페인 대행사 선정을 위한 경쟁 프레젠테이션이 진행되었습니다.

지난해 기업PR 캠페인 대행사 선정 경쟁 프레젠테이션에 참석한 대학생들의 큰 호응으로, 올해는 대학생 평가위원들의 수를 대폭 늘려 SK이노베이션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선정된 150여 명의 대학생들이 함께 했는데요.

기업 홍보의 핵심 자산 중 하나인 ‘대행사 선정’ 과정을 관심 있는 대학생들에게 공개함으로써 SK이노베이션이 보유한 인프라를 공유한 것이랍니다. 대학생들에게 광고 업무의 생생한 현장 경험을 통해 기업경영활동에 대한 인사이트를 높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 것이죠.

체감온도가 뚝 떨어진 날씨와는 달리 시작 전부터 현장을 가득 채운 대학생들의 열기! 느껴지시나요? :)

 

02

2

 

본격적인 프레젠테이션이 진행되기 전 기존에 제작된 SK이노베이션에 대한 가벼운 퀴즈 시간이 있었는데요. 2018 SK이노베이션 기업PR 캠페인 대행사 선정을 위한 대학생 평가위원들답게 이곳 저곳에서 정답 행진이 이어졌답니다. :)

 

13

 

드디어 프레젠테이션 시작! 동시에 객석에 있던 대학생들 모두 발표자들만큼 진지하고 열의에 찬 표정으로 평가에 임하기 시작했습니다.

 

14

 

모든 프레젠테이션을 경청하며 평가표를 작성하는 대학생 평가위원들! 2018년 SK이노베이션 기업PR 캠페인 제작에 큰 영향을 미치는 평가인 만큼, 모두가 신중하게 평가표를 채워 나갔답니다.

 

3

 

각 대행사의 프레젠테이션이 끝난 후 이어진 Q&A 시간에는 대학생 평가위원들의 날카로운 질문이 쏟아졌습니다. 프레젠테이션에 대한 의견을 자유롭게 표출하고, 때로는 예리한 시각으로 질문을 던져 광고 전문가인 발표자들을 긴장하게 만들기도 했는데요. SK이노베이션 기업PR 캠페인을 향한 대학생들의 뜨거운 관심을 현장의 열기를 통해 다시금 느낄 수 있었답니다.

이번 행사에 평가위원으로 참석한 대학생들의 소감을 한 번 들어볼까요? :)

 

 

03

 

이번 행사에는 2018년 기업PR 캠페인 제작 첫 단계를 함께해준 대학생들을 위해 준비한 SK이노베이션의 깜짝 선물도 마련되어 있었답니다.

 

6

 

특히 SK이노베이션이 설립 지원한 사회적 기업 ‘전주빵카페’의 대표 제품이자, 지난 해 인기 예능 프로그램과 SNS 등을 통해 큰 화제를 모은 ‘전주비빔빵’의 인기가 이번 행사에서도 빛났다는 후문!

 

16

 

또, 이날 초청된 대학생 평가위원 전원에게 증정된 선물! 바로 SK이노베이션이 설립 지원한 또 하나의 사회적 기업 ‘모어댄’의 ‘컨티뉴’ 쇼퍼백이었는데요.

추운 날씨에 행사장을 찾아준 대학생들에게 훈훈한 온기를 나누어 주고픈 SK이노베이션의 작은 마음, 느껴지셨나요? :)


지난 해에 이어 소비자와 함께 만드는 또 하나의 기업PR 캠페인을 완성하기 위한 첫 걸음을 내디딘 SK이노베이션! 이러한 취지에 공감해 함께 참여해 주신 대행사 분들께도 다시 한 번 깊이 감사 드립니다.

오는 3월 중 새롭게 선보일 예정인 2018 SK이노베이션 기업PR 캠페인! 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 드려요. :)

 

3

SK이노베이션

|

대한민국을 넘어 더 큰 세상으로 에너지·화학의 큰 그림을 그립니다.

21 thoughts on “올해도 기업PR 캠페인은 소비자가 만든다! 2018 SK이노베이션 기업PR 캠페인 대행사 선정 경쟁PT에 대학생 평가위원 초청

    1. 거마비는 정보를 제공/강연하거나 할때 주는 비용 아닌가요? 대학생을 심사에 초대한거지 강연에 초대한건 아니니깐요.
      아쉽게 올해는 못갔지만 작년에 갔었는데 미래 광고인으로 다른데서 하지 못한 경험을 할 수 있어서 신기했어요.
      광고 업계에서는 보통 피티하고 나면 제작비 같은거 지원 해주더라구요, 아마 이노베이션 같은 대기업이면 비용은 당연히 지원 해줄꺼에요.

      1. 제작비 주는곳이 있다구요? ㅋㅋㅋㅋㅋㅋㅋㅋ 광고인 준비하신다면 명확하게 파악하시길

        1. 업계 종사자 여러분의 노고에 깊은 감사의 말씀을 올립니다.
          정도의 차이는 있을 수 있겠지만 모두들 쉽지 않은 상황 속에서 최선을 다하고 계시리라 생각합니다. SK이노베이션은 이번 경쟁 PT를 계기로 저희가 미처 살피지 못한 어려움은 없는지 다시 한번 점검해 보고 개선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1. 소비자 눈높이에서 소통할 줄 아는 SK이노베이션의 PR 너무 멋지네요~ 내가 직접 참여했기에 광고가 더 애정이 갈 것 같네요! 엄지척~

    1. 작년에 이어 계속해서 SK이노베이션 기업PR 캠페인에 관심 가져 주셔서 감사 드립니다. 아쉽게도 이번 행사에는 함께 하시지 못했지만,
      앞으로 허냥이님께서 참석하실 수 있는 더 좋은 기회를 만들도록 노력하겠습니다.

  2. 소비자 눈높이에서 진행한 사례는 크리에이티브함에 칭찬드립니다.
    헌데, 이게 옳은 일은 아니라고 봅니다 ^^;;; 야박하네요.
    입찰이 장난도아니고..

  3. SK이노베이션은
    광고 대행사 선정 과정을 대학생들에게 ‘공유’ 함으로써 실무를 경험하고 기업 업무와 관련한 이해를 높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본 행사를 기획하였습니다.
    아울러, 이를 통해 소비자의 눈높이에 맞는 광고를 제작해 광고의 quaility를 높이고, 대행사 선정 과정의 공정성을 높이려는 목적도 있었습니다.

    SK이노베이션은, 일반 소비자가 평가위원으로 참석한다는 것에 대해 대행사들에게 사전 고지하였으며 대행사들께서는 이를 충분히 인지하고 경쟁 프리젠테이션 참여를 결정해 주셨습니다.

    또한, SK이노베이션은 대행사의 지적 재산권을 존중하며, 참여하신 대학생들로부터 비밀준수 서약을 받았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이번 행사로 인한 지적 재산권 침해 등의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잘 관리하고 대응해 나갈 계획입니다.

    아울러, SK이노베이션은 선정되지 못한 대행사께 업계 기준에 맞춰 소정의 rejection fee를 지급하여 드리고 있음을 말씀 드립니다.

    SK이노베이션은 대행사의 목소리를 충실히 듣고 향후 업무에 반영하도록 더욱 노력해 나가겠습니다.

    1. 이런 글을 본문에 녹아냈으면 어땠을까요?
      알맹이 빠진 글이어서 문제가 생긴게 아닌가 싶습니다.
      아직 졸업 전이지만, 봤을때 이런점에 있어서 이노베이션 측도 비딩한번 받으셔야겠는데요.

  4. 재주는 곰에게 시키고 … 대행사에게는 모욕이 될 자리를 아무렇지도 않게 기획한 당신들. 돈주면 되니까… 앞으로 광고주라고 펼칠 갑질이 빤히 그려집니다. 뭐 지금까지 계속 그래왔겠지만은요.. 심사 평가단의 눈높이에 맞는 광고를 뽑는다니 알아서 대상 선정했겠지만 이 곳은 모든 판단이 그냥 다수결인가보네요 무엇이 옳은지에 대한 고민보다는. 다수가 아닌 소수에 대한 생각은 없겠죠 당연히. 만일 심사위원단들의 의견이 참고용이라면 진짜 대행사들은 쇼를 위해 무대에서 재주부린 곰인거고 ㅋ

    1. 주신 의견을 깊고 아프게 생각하겠습니다.

      작년부터 도입한 이러한 방식은 광고 주요 소비자들인 대학생들로부터 PT 단계에서부터 의견을 나누어 향후 제작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자는 열린 방식의 차원에서 진행되었습니다.

      하지만, 말씀주신 부분을 떠올리며 저희 회사의 커뮤니케이션 관련 업무를 진행함에 있어서 더욱 더 여러 가지를 살피고 배려해야 하는데 부족함이 없었던 것은 아닌지 자문해 봅니다.

      저희가 생각했던 것과 다름이 있었다면 저희의 몫입니다. 더 많이 생각하고 더 많이 소통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과 웹사이트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