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간고사를 부탁해! 시험기간에 도움되는 음식 BEST 5

0

연휴 끝나자마자 시험이라니!”

코 앞으로 닥친 중간고사의 고통 속에 끊임없는 공부와 밤샘의 연속으로 바쁜 분들 많으실 것 같아요. 집중력을 높이고 지치지 않기 위해선 다른 때보다 음식을 더욱 잘 챙겨먹는 것이 중요한데요.

열심히 공부하느라 끼니를 거르고 있는 분! 밤샘 공부를 위해 커피부터 에너지드링크까지 카페인을 놓지 못하는 분! 기억력이 조금만 더 좋았으면 하는 분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시험기간에 먹으면 좋은 음식 Best 5! 지금부터 함께 만나 보시죠! :)

1

1. 바나나

바나나에 함유되어 있는 칼륨 성분은 나트륨과 노폐물을 배출시켜 몸을 정화시켜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뇌와 심장의 기능을 활성화시켜 주기 때문에 시험 공부 중인 학생들에게 더욱 좋다는 사실!

게다가 비타민까지 풍부해 면역력을 높이고 소화 촉진까지 도와주는 바나나! 높은 포만감으로 한 끼 식사로도 충분하다고 하니 부담 없이 먹을 수 있겠죠?

2

2. 연어

두 번째로 만나볼 음식은 그냥 먹어도 마냥 좋은 연어입니다. 연어는 단백질과 더불어 원활한 신진대사를 돕는 착한 지방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두뇌 회전에 도움을 주는데요. 특히 연어의 풍부한 오메가 3 지방산은 뇌세포에 탄력 있는 막을 만들어 주어 세포막을 건강하게 해 준답니다. 이를 통해 뇌 기능을 활성화시키고 기억력을 향상시키는 효과까지 누릴 수 있다는 점!

외울 것이 많은 암기 과목 시험을 앞두고 있다면, 기억력 증진에 도움을 주는 연어! 추천 드립니다. :)

3

3. 녹차

시험 기간 최대의 적은 바로 몰려오는 잠! 그래서 공부를 하는 동안 잠을 쫓기 위해 각성 효과가 있는 카페인 함유량이 높은 커피나 에너지드링크의 섭취가 늘어나곤 하는데요.  커피 속 카페인은 중추신경을 흥분시켜 심장을 두근거리게 할 뿐 아니라 깊은 수면을 방해하여 오히려 몸의 피로도를 높인다는 것, 알고 계셨나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포기할 수 없는 시험기간 카페인! 그렇다면 카페인 함유량이 현저히 낮은 녹차를 추천 드립니다. 커피, 에너지드링크와 마찬가지로 정신적인 각성 효과를 지니고 있지만, 녹차의 카테킨 성분이 카페인의 흡수를 억제시켜 카페인의 부작용을 줄여준답니다. 더불어 녹차에 함유되어 있는 테아닌 성분은 머리를 맑게 해주어 집중력을 향상시키고 스트레스를 회복시켜 주는 효과까지!

이번 시험기간 커피 대신 녹차 한 잔, 어떠신가요?

4

4. 초콜릿

열심히 시험공부를 하고 나면 급격히 몰려오는 피로와 공복감에 “당 떨어졌다”는 표현을 많이 쓰곤 하죠. 이는 실질적인 저혈당을 뜻하는 것이 아니라 공복이나 스트레스 상태에서 에너지가 부족할 때의 증상을 통칭해서 표현하는 것인데요. 이렇듯 당이 떨어질 때 생각나는 것은 바로 달달한 초콜릿! 초콜릿에 함유되어 있는 당분은 뇌에 영양분을 공급하고 뇌의 움직임을 활발하게 만들어 실제로 머리와 신경을 맑게 해 주고 피로를 풀어주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초콜릿 속에 함유되어 있는 페닐에틸아민 성분은 사고력과 집중력을 높여주고 정신을 안정시켜주는 효과가 있어 공부할 때, 그리고 시험치기 전에 먹으면 더욱 효과적이랍니다. 단, 적당량을 먹는 것이 중요하겠죠?

5

5. 견과류

시험기간에 더욱 도움이 되는 마지막 음식은 견과류입니다. 대표적인 브레인푸드 중 하나인 견과류에 함유되어 있는 풍부한 불포화지방산비타민 E인지능력을 향상시켜 학습 능력을 높이는 데에 큰 도움을 준답니다.

그리고 견과류를 씹는 것만으로 뇌로 흐르는 혈행이 원활해져 집중력이 높아지고 잠을 쫓아낼 수 있다는 점! 잦은 밤샘과 야식으로 건강을 해치기 쉬운 시험기간, 견과류로 건강하게 이겨내 보세요. :)

6

1. 인스턴트 식품

빨리 먹을 수 있어 시험기간에 쉽게 접하기 쉬운 인스턴트 식품은 짜고 기름기가 많아 소화가 잘 되지 않아요. 게다가 위장에서 부패 후 독소를 배출 해 몸을 피로하게 만들어 시험기간에 자제해야 할 음식으로 손꼽힙니다.

2. 커피

앞서 말씀 드린 것처럼 커피 역시 높은 카페인으로 인한 부작용이 일어날 수 있기 때문에 시험을 앞두고 양 조절이 필수!

3. 상추

고기를 먹고 난 후 급격하게 졸리는 증상을 겪으신 분들 많으실 것 같은데요. 바로 고기와 함께 곁들인 상추 속 들어있는 락티카리움 성분 때문인데요. 수면유도 효과가 있기 때문에 시험기간에는 상추를 조금 멀리 하는 게 좋답니다.

 

지금까지 시험기간에 좋은 음식과 피해야 할 음식들에 대해서 알아 보았는데요. 건강하고 효과적인 음식들과 함께 이번 중간고사도 잘 보시길 바랍니다. 모두모두 화이팅! :)

SK이노베이션

|

대한민국을 넘어 더 큰 세상으로 에너지·화학의 큰 그림을 그립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과 웹사이트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