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innovation] 유베이스는 몇 개국에 쓰일까?

여러분의 다양한 궁금증을 해결해드리고자 준비한 <지식innovation>!
이번 주에는 서*님이 질문해주셨습니다.

“유베이스는 몇 개국에서 쓰이나요?”

1

<사진 설명 : 스페인 카르타헤나 공장 전경>

자동차 엔진오일에도 등급이 있습니다. 내 소중한 자동차에 조금 더 좋은 원료로 만든 엔진오일을 사용한다면 마음이 놓이겠죠? 오늘은 엔진오일의 핵심 고급원료인 유베이스(YUBASE)가 몇 개국에서 쓰이는지 알아보겠습니다.

그 전에 잠깐!
유베이스(YUBASE)란?

01

유베이스(YUBASE)란, ‘Group Ⅰ’과 ‘Group Ⅱ’ 중심으로 움직이던 윤활기유 시장에서 SK이노베이션의 독자기술로 개발한 고급 윤활기유를 말합니다. 1,000번이 넘는 실패와 재도전을 통해 이전까지 존재하지 않았던 ‘Group Ⅲ’ 고급 윤활기유가 유베이스(YUBASE)인 것이죠.

유베이스(YOUBASE)는 몇 개국에 쓰일까?

02

<사진 설명 : 스페인 카르타헤나 윤활기유 공장 전경>

SK이노베이션은 전세계 50여 개국에 유베이스(YUBASE)를 수출하고 있어요.SK이노베이션의 세계 고급 윤활기유 시장점유율은 50%를 넘었고 품질고급화 및 고성능화에 따라 매년 꾸준히 성장하고 있답니다.

이를 발판으로 국내 생산시설 확충과 글로벌 거점지역 설립으로 아시아 시장과 유럽 시장 개발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어요. 2012년 일본 JX에너지와 합작하여 울산에서 일 2만 6000배럴의 윤활기유의 생산규모를 갖춘 No.3 윤활기유 공장을 가동해 세계 고급 기유(Group Ⅲ) 시장에서 시장지배력을 탄탄하게 만들었답니다.

SK이노베이션의 글로벌화

04

<사진 설명 : 스페인 윤활기유 저장 탱크>

SK이노베이션은 글로벌 메이저사와 합작을 통해 전진기지 구축에도 힘쓰고 있어요.

2007년 인도네시아 국영 석유회사인 Pertamina와 합작해 탄생한 인도네시아 두마이 윤활기유 공장은 하루 9,000배럴을 생산하고 있으며, 지난해 10월에는 유럽시장 공략을 위해 스페인 렙솔(Repsol)과 함께 스페인 남동부 해안 카르타헤나에 건설한 윤활기유 공장이 본격 상업생산에 돌입하면서 유럽시장 공략에도 가속도를 붙이고 있답니다.

SK이노베이션은 울산•인도네시아•스페인 등 3개 공장에서 일 70,800배럴, 연 350만톤의 윤활기유를 생산해 세계 3위의 윤활기유 제조업체로 발돋움 했습니다.

앞으로 Group Ⅲ 윤활기유 시장의 선두 기업으로 커나갈 SK이노베이션의 활약, 기대해주세요! ^^

SK이노베이션

|

대한민국에서 세계로, 에너지화학의 큰 그림을 그립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