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이색취미! 올여름, 짜릿한 수상 레포츠 어떠세요?

한 조사에 따르면, 직장인 10명 중 9명이 회사에도 ‘방학’이 필요하다고 응답했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방학이 생긴다면 하고 싶은 것에 대해선 어떻게 대답했을까요? 바로 여행과 휴식, 그리고 취미 생활을 꼽았다고 해요. 이를 통해 ‘취미 활동’에 대한 직장인들의 니즈를 엿볼 수 있는데요! 오늘 SK이노베이션에서는 올여름 즐기기 좋은 직장인 이색취미, 수상 레포츠에 대해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


서핑02

본격적인 여름이 시작되고, 점점 날씨가 무더워지면서 각광받기 시작한 취미 활동이 있죠? 바로 물에서 즐기는 수상레저! 그 중 ‘서핑’은 매우 핫한 취미 활동으로 떠오르고 있는데요. 한국서핑협회 조사 결과, 올 한해 전국에서 서핑을 즐긴 인파는 전년 대비 50% 이상 증가했을 만큼 최근 서핑에 대한 관심이 아주 뜨겁답니다. 이처럼 서핑을 비롯해 윈드서핑, 웨이크보드 등 수상레저 활동은 예전에만 해도 쉽게 접할 수 없는 취미였는데, 최근엔 비교적 쉽게 접할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되어 더욱 사랑을 받고 있지 않나 싶네요!

그렇다면 올여름, 직장인 이색취미로 즐기기 좋을 수상 레포츠로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

1) 웨이크 보드
모터보트가 만들어 내는 파도를 이용하여 점프, 회전 등 다양한 기술을 즐기는 웨이크 보드! 주행의 쾌감과 시선을 사로잡는 묘기까지, 그야말로 짜릿한 재미를 맛볼 수 있는 수상 레포츠인데요. 최근 길 위에서 타는 크루저 보드, 롱보드 등이 인기가 많은데, 올여름엔 시원한 물 위에서 웨이크 보드 어떠신가요? ^^

2) 플라이보드
마치 아이언맨처럼 수중 위에 붕~ 떠 있는 모습이 인상적인 플라이보드! 플라이보드는 제트스키의 추진력을 이용, 보드에 연결된 호스가 강력하게 물을 뿜어내면서 생긴 반작용으로 수면에서 수중 위로 상승하는 수상 레포츠랍니다. 마치 하늘을 나는듯한 기분, 플라이보드를 통해 느껴보세요!

3) 서핑
서핑은 해안으로 밀려드는 파도를 이용해 서핑보드를 즐기는 수상레포츠입니다. 서핑보드 위에 엎드린 상태로 노를 저어 바다로 나간 다음, 밀려드는 파도의 타이밍을 골라 파도를 잘 타는 것이 포인트! 최근 강원도 양양, 부산 송정 일대로 서핑을 즐길 수 있는 공간이 많이 생겨나고 있어 어렵지 않게 배워볼 수 있답니다. ^^

4) 윈드서핑
서핑보드가 요트를 만났다? 윈드서핑은 서핑보드와 요트의 돛을 결합한 수상레포츠로, 파도를 타기 위해 서핑 보드 위에 요트의 돛을 부착하는 발상해서 시작이 되었다고 해요. 돛을 잡고 바람의 강약에 맞추어 균형을 잡으며 파도를 즐기는 것이 포인트! 흰 천과 바람만 있다면 어디로든 갈 수 있어..★

5) 스쿠버다이빙
스쿠버다이빙은 장비를 갖춘 상태로 수심 약 30m 깊이까지 잠수하여 즐기는 수상 레포츠 입니다. 전문가들만 즐길 수 있는 어려운 취미활동으로 보일 수 있지만, 사실 일정한 교육만 잘 이수하면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이색 취미! 또한, 수영과는 또 다른 개념이기 때문에 수영을 전혀 못 하더라도 교육만 잘 받으면 충분히 즐길 수 있답니다. 인어공주와 니모가 살고 있을 것만 같은 바다 깊~은 곳이 궁금하다면 스쿠버다이빙에 도전해 보세요!

지금까지 올여름 즐기기 좋은 직장인 이색취미, 수상 레포츠를 알아보았습니다. 사진만 봐도 시원하고 짜릿해지지 않나요? 하지만 안타깝게도 현실 속 많은 직장인들은 ‘시간’이 없어 취미생활을 즐기지 못한다고 밝혔습니다. T_T 그래서 많은 회사에서 내부 동호회를 운영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SK이노베이션 자회사인 SK에너지에서도 윈드서핑 동호회를 운영하고 있다는 사실!


서핑03
서핑04

서핑05

Q. 안녕하세요! 간단한 본인 소개 및 직무소개 부탁드릴게요!
안녕하세요. 저는 SK에너지 원유제품 운영실 석유출하1팀 교대 2조에서 근무하는 김병진 선임 대리입니다.

Q. 석유출하 1팀은 어떤 일을 하고 있나요?
석유출하 1팀은 울산 CLX 공정에서 생산되는 많은 반제품을 석유출하 1팀 제품 탱크로 이송, 배합 및 저장 후 육상출하(트럭, 기차), 해상출하(선박), 남북 송유관출하, 장거리 송유출하, 선박연료유(Bunkering제품), 일반 내수제품(휘발유, 경유) 및 타사 정유사 교환제품출하, 수협 선박출하, 미군납 출하 등 울산SK COMPLEX에서 생산되는 많은 유종의 제품 저장 출하 이송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서핑06

 

Q. 윈드서핑은 어떤 스포츠인가요?
윈드서핑은 요트(Yacht)의 항해 기능과 서핑(파도타기) 두 가지의 장점만으로 만들어진 해양 스포츠중 가장 익스트림한 해양 레저 스포츠 입니다.

Q. 윈드서핑을 처음 시작하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요?
우리나라에서 해가 제일 먼저 뜬다는 간절곶 울산 진하 바다에서 1989년 처음 경험한 윈드서핑. 보드위에서 균형 잡기도 힘들고 하루종일 넘어지고 빠지고 지쳤지만 또 조금씩 바다를 나아갈 때 언젠가 바다 위를 빠르게 달려보고 싶은 열정으로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Q. 윈드서핑 동호회 소개 및 가입 동기도 알려주세요!
1991년 SK 윈드서핑 동호회 창단으로 올해로 25년 되었습니다. 현재 35명의 회원이 활동 중이며, 매년 5월 SK에너지 공식후원으로 개최되는 울산 진하 PWA(프로 윈드서핑 세계대회)에서 국내 선수로 출전 및 경기위원장으로 활동하였고, 동호회원들은 행사 지원 등을 함께 했습니다. 동호회 가입은 총무(김광현 선임대리)나 저에게 연락하시면 됩니다.

서핑07

 

Q. 동호회 활동이 업무에 끼치는 긍정적인 영향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근무하는 공장은 다르지만, 바다를 좋아하는 열정만으로 바다에서 취미활동 및 봉사활동을 하며 또한 SK인의 자긍심과 패기를 바탕으로 회사업무에서도 열정을 가지고 있습니다.

서핑08

 

Q. 처음 윈드서핑을 시작하고자 하는 사람들이 꼭 알아야 하는 것이 있다면?
해양 스포츠의 꽃이라 불리는 윈드서핑! 꼭 한번은 경험 해볼 만한 운동입니다. 자력의 힘과 기술로 바다 위를 달려가는 스릴은 말이 필요 없습니다. 윈드서핑은 기본 체력은 물론 오기나 깡다구도 좀 필요합니다. (웃음) 윈드서핑은 누구나 쉽게 접할 수 있습니다. 올여름 한번 도전 해보세요!

Q. 이번 여름 추천하고 싶은 윈드서핑 명소를 알려주세요!
우리나라에서 윈드서핑 첫 번째 명소는 당연히 제주도 입니다. 제주를 제외한 육지에서 윈드서핑 명소는 울산 진하 해수욕장입니다. 매년 PWA대회를 개최할 만큼 명소입니다. 우리나라에서 윈드서핑 고수가 제일 많은 곳이기도 하고요.

Q.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이 있으시다면?
윈드서핑, 꼭 한번은 경험해보세요! 평소 알지 못했던 세상을 경험하게 될 것입니다.

이상 SK에너지 윈드서핑 동호회, 김병진 대리가 이야기하는 ‘윈드서핑’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이번 여름, 여러분들도 일상을 짜릿하게 만들어줄 취미활동 하나씩 가져보시길 바랍니다. ^^

SK이노베이션

|

대한민국에서 세계로, 에너지화학의 큰 그림을 그립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