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운 겨울, 핸드폰을 보호하는 코바늘 핸드폰 케이스 만들기

 

사람 뿐 아니라 핸드폰도 추위를 탄다는 점, 알고 계시나요? 추운 날씨에 휴대폰이 갑자기 꺼지거나 배터리가 빨리 닳았던 경험, 한 번쯤은 있으실 텐데요. 온도가 낮을 때 핸드폰 배터리 안의 전자들이 이동하는 속도가 느려져 배터리의 전압이 낮아지고, 전기량도 충분히 방전되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겨울철 원활한 핸드폰 사용을 위해서는 핸드폰을 따뜻한 곳에 두거나 케이스를 이용해 적정 온도를 유지해주는 것이 좋은데요.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핸드폰을 따뜻하게 감싸주는 코바늘 핸드폰 케이스 만들기! 초보자들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도록 자세히 알려드립니다 :) 

그럼 지금부터 함께 만들어 볼까요?

 

1

 

코바늘 핸드폰 케이스를 만들기 위한 준비물은 간단합니다. 개인 취향에 맞는 색상의 털실, 그리고 코바늘, 가위와 반짇고리만 있으면 준비 완료!

 

서브1

 

먼저 사슬뜨기로 코를 만들어주어야 하는데요. 털실을 묶어 단단하게 매듭을 만들어 준 후, 매듭에 코바늘을 끼워 주세요.

 

2

 

 

서브2

 

매듭에 코바늘을 넣어 주었다면, 본격적인 뜨개질 시작을 위해 실과 바늘을 쥐는 기본 자세를 알려드릴게요!

 

5

 

길이가 긴 실을 넷째 손가락과 새끼 손가락 사이에 끼운 후, 바깥에서 안 쪽으로 검지 손가락에 걸어 단단하게 고정시켜 주세요. 그리고 엄지 손가락과 가운데 손가락을 이용해 매듭 부를 잡아주면 탄탄한 실의 탄력을 유지할 수 있답니다. 뜨개질을 하는 동안에 편하게 실을 정리할 뿐 아니라, 털실이 꼬일 위험을 줄여준답니다. :)

 

서브3

 

4

 

이제 본격적으로 사슬뜨기를 해볼 텐데요. 코바늘을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돌려 실을 한 바퀴 감아 주세요. 그리고 코바늘의 각도를 꺾어 바늘의 코가 실을 향하게 고정시켜 준 후, 코에 실을 꿰어 매듭 사이로 통과시켜 주시면 된답니다. 그럼 사슬 코 한 개가 완성되는데요. 휴대폰의 가로 길이에 맞춰 사슬 코를 만들어 주세요.

 

1. 사슬뜨기

 

6

 

핸드폰이 넉넉하게 들어갈 수 있도록 총 20개의 코를 만들어 주었는데요, 케이스에 넣을 핸드폰 크기에 맞게 만들면 된답니다. :) 

 

 

서브4

 

이제 위로 길게 쌓아 올릴 수 있도록 짧은뜨기를 해주시면 되는데요. 코바늘 뜨개질의 가장 기본이 되는 짧은뜨기, 함께 만나 보시죠.

 

7

 

머리를 땋은 것처럼 V자로 이어져 있는 사슬 코를 뒤집어 주면, 점선으로 코 산이 생겨져 있는 것을 보실 수 있는데요. 이 코 산을 이용해 짧은뜨기를 해줄 예정이랍니다. 코바늘의 가장 가까이에 있는 코 산은 가장 최근에 한 사슬뜨기의 코이므로 그 옆에 있는 코 산에 바늘을 끼워 주세요.

 

8

 

그럼 코바늘에 총 2개의 매듭이 생기게 되겠죠? 그런 다음, 실을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돌려 실을 한 바퀴 감아 주신 후, 사슬뜨기 하던 것과 동일하게 코바늘의 코에 실을 고정시키고 첫 번째 매듭만 통과시켜 주세요.

 

9

 

여전히 2개의 매듭이 코바늘에 묶여져 있게 되는데요. 이때 다시 한 번 실을 감아 준 다음, 2개의 매듭을 모두 통과시켜 주시면 짧은뜨기 1개 완성! 짧은뜨기가 제대로 완성되면 코바늘에 묶여져 있는 매듭은 1개가 된다는 점, 참고해 주세요. :) 

 

2. 짧은뜨기

 

이제 만들어진 모든 사슬 코에 동일한 방식으로 짧은 뜨기를 해주시면 되는데요. 양쪽 끝에선 한 코에 짧은뜨기를 2번 연속으로 해주어 기둥을 만들어주셔야 위로 올라가게 만들 수 있답니다.

 

10

 

이제 핸드폰의 세로 길이에 맞게끔 짧은뜨기를 무한 반복해 주세요. 핸드폰의 80%가 덮일 수 있도록 약 12cm 가량 쌓아주었답니다.

 

원하는 만큼의 높이로 핸드폰 케이스의 모양이 만들어졌다면 이제 실이 풀어지지 않도록 단단하게 마무리 해주셔야 겠죠?

 

서브5

 

11

 

코바늘 핸드폰 케이스의 마무리를 지어줄 빼뜨기! 빼뜨기 방법도 간단하답니다. 짧은뜨기와 동일한 방법으로 한 코에 바늘을 끼운 후 실을 감아 고정시키고 첫 번째 매듭을 통과시켜 주세요. 그럼 역시 코바늘에 2개의 매듭이 지어져 있겠죠?

 

12

 

이제 2개의 매듭 중 바깥쪽에 위치한 첫 번째 매듭을 안쪽에 위치한 두 번째 매듭의 안으로 넣어주시면 되는데요. 이때 실이 빠지기 쉬우므로 단단하게 잡아주는 것이 포인트! 이렇게 무사히 1개의 매듭으로 만들어 주었다면 빼뜨기 완성!

 

3. 빼뜨기

 

13

 

만들어진 모든 코에 빼뜨기를 넣어 주면, 가위로 실을 잘라도 더 이상 풀어지지 않게 단단하게 마무리가 된답니다.  

마지막으로 실을 잘라 정리해준 후, 취향에 맞게 꾸며 주면 따뜻하고 유니크한 코바늘 핸드폰 케이스 완성!

 

14

 

추위에도 배터리 소모 걱정 없는 따뜻한 코바늘 핸드폰 케이스로 이번 겨울, 보다 따뜻하게 보내시길 바랍니다. :)

 

SK이노베이션

|

대한민국을 넘어 더 큰 세상으로 에너지·화학의 큰 그림을 그립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과 웹사이트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