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픽’, 전국 서비스 시작 후 일 주문량 3천 건 돌파하며 인기몰이

‘홈픽’, 전국 서비스 시작 후 일 주문량 3천 건 돌파하며 인기몰이

 

지난 9월 1일부터 전국 서비스를 시작한 ‘홈픽(Homepick)’이 하루 평균 주문량 3천 건을 돌파하며 택배 이용 고객들에게 큰 인기몰이 중입니다.

 

 

01 | 일 평균 주문량 3천 건 돌파! 홈픽은 인기몰이 中

홈픽은 기존 택배 시장의 사각지대였던 C2C(Customer to Customer)* 택배에 집중해 고객에게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오픈 초기부터 많은 이용객을 끌어모으고 있습니다. 지난 8월 초 약 7천여 명 수준에 불과했던 홈픽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는 9월 17일 21,300여 명에 이르며 소비자들의 높은 관심을 입증하고 있습니다.

*C2C(Customer to Customer) : 소비자 대 소비자 간의 인터넷 비즈니스를 지칭하는 말로, 인터넷이 소비자들을 직접 연결해주는 시장의 역할을 하게 됨으로써 발생한 거래 형태 (출처 : NEW 경제용어사전)

 

1시간 내 방문픽업 홈픽 포스터

 

홈픽은 이번 달 하루 평균 주문량이 3천 건을 상회하며, 월 전체 기준 약 5만 건 수준의 택배 물량을 소화하게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기존 택배 서비스들과 달리 홈픽은 추석 연휴 3일 전인 9월 19일까지 택배 접수가 가능하고 연휴 직후인 9월 27일부터 정상 서비스를 재개해, 이 시기 택배 서비스가 필요한 고객의 사용량이 특히 증가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추석선물은 홈픽으로 보내자!

 

 

단기간 내에 많은 고객을 끌어모은 홈픽의 인기 비결은?

‘언제 어디서든 1시간 이내 방문 픽업’이라는 홈픽의 서비스 특화 전략으로 인해, 홈픽은 단기간 내에 많은 고객을 끌어모을 수 있었습니다. 개인 고객 입장에서는 택배를 접수하는데 시간과 장소의 제약이 크지만, 홈픽은 이러한 고객의 불편함을 단번에 해소해 주었습니다. 이러한 홈픽만의 장점이 고객의 서비스 재이용률을 높이는 데 크게 기여한 것입니다.

 

180903_홈픽_블로그이미지

 

택배 주문 및 결제가 편리하다는 점도 홈픽의 고객 만족도를 높이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 홈픽 앱(App.), 카카오톡, 네이버 톡톡 등 6개의 채널로 주문할 수 있기 때문에 고객 접근성이 높고, 크기나 무게에 상관없이 5,500원의 단일 요금(오픈 특가로 9월 30일까지 3,990원)을 주문과 동시에 선결제하게 되므로 현금을 따로 준비해야 하는 번거로움도 없습니다.

 

180725_줌마대표인터뷰_홈픽플랫폼

 

뿐만 아니라 SK에너지∙GS칼텍스라는 대기업과의 제휴로 서비스에 대한 고객 신뢰도가 높은 점 역시 오픈 초기 다수 고객 확보에 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 여기에 집화 기사인 ‘피커(Picker)’의 친절함까지 입소문을 타고 전해져 고객 신규 유입과 재이용률 모두 급증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180903_홈픽_블로그이미지2

 

홈픽은 지난 9월 1일, SK에너지∙GS칼텍스가 보유한 전국 약 450개 주유소를 물류 거점으로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후 물량 확대와 연계해 단계적으로 거점 주유소를 늘려나갈 계획입니다. 또한, 홈픽 전국 서비스와 함께 집화 기사 피커를 위한 약 540여 개의 신규 일자리도 창출되어 거점 주유소 확대와 더불어 더 많은 일자리도 만들어질 것으로 기대됩니다.


고객의 편의를 고려한 것은 기본, SK에너지∙GS칼텍스의 공유 인프라 활용으로 신규 일자리까지 만들어내며 사회적가치를 창출하고 있는 홈픽! 앞으로도 고객분들의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드립니다.

 

3

SK이노베이션

|

대한민국을 넘어 더 큰 세상으로 에너지·화학의 큰 그림을 그립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과 웹사이트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