흔들어 먹을 때 더 맛있는 추억의 옛날 도시락 만들기 :)

0

 

할아버지, 할머니 어렸을 적에 드셨던 추억의 옛날 도시락! ♪

어른들에게는 아련한 추억을, 어린이들에게는 색다른 추억을 선물하는 그때 그 시절 옛날 도시락 :) SK이노베이션 블로그와 함께 만들어 보세요!

 

1

 

추억의 도시락을 만들기 위한 재료부터 알아보도록 할 텐데요.

밥을 담을 양은 도시락은 기본! 그리고 , 김치, 멸치, 그리고 분홍 소시지만 있으면 모든 준비 완료!

 

2

 

가장 먼저 식용유를 살짝 두른 팬에 김치를 볶아 주세요.

김치를 볶을 때 설탕을 넣어 주면 김치의 신맛을 잡아줄 수 있답니다. 새콤한 맛이 부족하다고 느껴진다면 식초를 조금 넣고 볶아 주는 것이 좋겠죠?

 

3

 

그리고 다음으로 만나볼 것은 추억의 도시락의 가장 대표적인 메뉴, 분홍 소시지입니다.

 먼저 계란을 풀어 계란물을 만들어 주세요. 그리고 자른 분홍 소시지에 계란물을 순서대로 입혀 준 다음, 적당히 달궈진 후라이팬에 구워 주시면 됩니다.

 

4

 

이번에는 멸치볶음을 만들어 줄 차례!

먼저 적당히 달군 팬에 기름 없이 약불로 멸치를 볶아 습기와 비린내를 날려 주세요. 멸치가 적당히 볶아졌다면 팬에 식용유를 두른 후, 멸치를 볶아 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설탕과 맛술, 간장을 넣어 간을 더해 주세요. 이때 멸치가 타지 않게 조심하는 것이 포인트!

 그리고 불을 끈 다음, 물엿을 한 스푼 넣어 코팅해 주면 달콤하고 짭짤한 밥도둑, 멸치볶음 완성!

 

5

 

마지막으로 옛날 도시락의 화룡점정을 찍을 계란후라이를 만들어 주세요. 노른자가 톡톡 살아 있게 반숙으로 만들어 주면, 보기도 좋고 먹기도 좋은 추억의 도시락이 완성된답니다. :)

 

6

 

추억의 도시락을 만들기 위한 모든 준비가 완료되었다면, 이제 양은 도시락에 차곡차곡 넣어 주기만 하면 되는데요. 먼저 따끈따끈한 밥을 넣은 다음 새콤하게 볶은 김치부터 분홍소시지, 멸치볶음까지 차례로 넣어 주세요. 마지막으로 밥 위에 계란 후라이를 얹어 주면,

 

7

 

보기만 해도 가슴이 뭉클해지는 추억의 옛날 도시락 완성♥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흔들어 먹을 때 더욱 살아나는 추억의 도시락! 이번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사랑하는 가족들과 함께 옛날 도시락으로 추억을 공유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3

SK이노베이션

|

대한민국을 넘어 더 큰 세상으로 에너지·화학의 큰 그림을 그립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과 웹사이트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