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SK이노베이션 캠페인] 세계 속 SK이노베이션 사업 소개

 

드디어 공개된 2016 SK이노베이션 캠페인, Big Picture of Innovation. 이번 캠페인은 <대한민국에서 세계로, 에너지화학의 큰 그림을 그립니다>라는 슬로건 아래, SK이노베이션이 어떤 일을 하고 있는지를 알리는 것에 초점을 맞추고 있는데요. 오늘은 SK이노베이션이 하는 사업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세계 속의 SK이노베이션을 만나러 떠나볼까요? ^^


사업소개v1-1

1962년, 국내 최초 정유회사로 시작한 SK이노베이션은 대한민국 1위 석유 에너지(정유) 기업인 SK에너지로 성장, 산업 발전과 경제 성장의 기반이 되어 왔습니다. 수년간의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울산 CLX에서는 세계 최고 품질의 석유제품을 생산하고 있는데요! SK이노베이션 자회사인 SK종합화학은 지난 2014년, 일본 최대 정유사인 JX에너지와 손을 잡고 울산아로마틱스(UAC, Ulsan Aromatic Corporation) 공장을 준공하였습니다. SK종합화학과 JX에너지가 각 50%씩 총 9,363억 원을 투자한 울산아로마틱스는 연간 파라자일렌(PX) 100만 톤, 벤젠 60만 톤 등 아로마틱 계열 화학제품 160만 톤을 생산하는데요. ‘파라자일렌’은 우리 일상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폴리에스터 섬유, PET 등의 기초원료가 되는 석유 제품이랍니다.

또한, SK에너지가 생산하는 아스팔트 제품은 우수한 품질을 기반으로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꾸준히 사랑 받고 있으며, SK루브리컨츠의 윤활유 ‘ZIC’ 역시 SK이노베이션만의 독자 기술인 유베이스(YUBASE)를 활용하여 품질 경쟁력을 높인 제품으로, 세계 최고 수준의 윤활유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관련글 보러 가기


 

사업소개v1-2
국내 화학 산업의 발전을 주도하며 세계 시장의 선도기업으로서 확고한 위치를 지켜오고 있는 SK종합화학. 국내 석유화학공업 발전의 기틀을 마련한 SK종합화학은 첨단소재부터 생활용품에 이르는 모든 산업영역의 필수적인 원자재, 부자재를 공급하고 있는데요! SK종합화학이 개발한 넥슬렌(고성능 폴리에틸렌) 기술은 세계 시장에서 인정받아 세계 2위 규모의 종합화학기업 사빅(SABIC)과 합작법인 SSNC(SABIC SK Nexlene Company)를 출범하였습니다.

이 밖에도 다양한 글로벌 화학 기업들과의 제휴를 통해 세계시장 공략에 나서고 있는데요. 스페인 최대 정유사인 렙솔(Repsol)과 합작법인 ‘일복(ILBOC, lberian Lube Base Oils Company)를 설립, 유럽 최대 윤활기유 공장을 건설하기도 하였습니다.

관련글 보러 가기


수정

미래를 달리게 할 새로운 성장동력, SK이노베이션의 전기차 배터리. SK이노베이션은 배터리의 핵심소재인 전극, 분리막부터 셀과 팩에 이르기까지 모든 밸류 체인을 갖추고 있으며, 독일 중국 등 세계시장에 진출하며 글로벌 리더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특히, 글로벌 메이저들과의 다양한 합작사업을 통해 전 세계로 사업의 영토를 넓혀가고 있는데요!지난 2014년 3월에는 미국 오클라호마/텍사스 내 위치한 생산 광구 2곳을 인수하며 석유 개발 사업의 본고장인 미국 시장에 진출하기도 하였습니다.

    관련글 보러 가기
 SK이노베이션, 전기차 배터리의 ‘핵심’ 분리막 사업 키운다
 SK이노베이션, 벤츠 주력 전기차에 배터리 대규모 공급
 SK이노베이션, 서산 배터리 공장 추가 증설∙∙∙ 전기차 연 4만대 용량 확보

 


수정2

SK이노베이션은 지난 1983년 인도네시아 카리문 광구를 시작으로 베트남, 페루, 미국 등지에서 석유개발(E&P)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2015년 12월 기준, 전 세계 11개국 14개 광구에서 20개 프로젝트의 석유개발(E&P)사업에 참여하고 있으며, 4개 LNG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답니다. 

관련글 보러 가기

지난 50여 년 동안 대한민국 에너지 산업을 선도해 온 SK이노베이션은 일찌감치 해외 자원개발 분야에 진출하여 세계 자원개발시장에서 주목받는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하였는데요. 오늘도 SK이노베이션은 세계적 에너지기업들과 경쟁하며 에너지자립의 꿈을 키워가고 있습니다. 앞으로 대한민국에서 세계로, 에너지화학의 큰 그림을 그려나갈 글로벌 에너지화학 기업 SK이노베이션의 모습을 기대해 주세요! 

SK이노베이션

|

대한민국의 팩트를 세계의 임팩트로, 에너지·화학의 큰 그림을 그립니다.

One thought on “[2016 SK이노베이션 캠페인] 세계 속 SK이노베이션 사업 소개

  1. 최근 김정기 작가의 드로잉쇼를 이용한 SK이노베이션 광고는 세련된 이미지와 참신함, 뛰어난 의미 전달…한마디로 멋있고 눈이 가는 광고입니다. 광화문 네거리 횡단보도에 서서 대형스크린으로 이 광고를 처음 보았을 때 횡단보도를 건너는 동안 내내 시선을 뗄 수 없었습니다. 이유는 두 가지. 하나는 이 광고의 매력에 혹한 것, 또 하나는 우리나라 유수 대기업의 의식의 단면을 보는 것 같아서입니다. 두 번째 이유에 대해서는 여러 가지 할 말이 있지만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주제로 이야기하자면 현재 리우에서 열리고 있는 하계 올림픽 개막식을 보셨을 겁니다. 인간 삶의 건전하고 건강한 생태계 복원이 현재 온 인류에게 얼마나 절박한 문제인지, 인류가 정작 주목해야 할 보편타당한 메시지가 무엇인지 극명하게 보여주었고, 세계로부터 큰 찬사를 받았습니다. SK이노베이션이라는 기업이 우리나라 경제에서 얼마나 중요한 위치에 있는지 잘은 몰라도 어느 정도는 압니다. 기업 이미지도 괜찮고요. 그리고 기업의 본질상 생태계복원이라는 세계적인 이슈가 주는 충격이나 딜레마도 만만치 않을 거라 생각합니다. 출발점 자체가 다르니까요. 그렇지만 우리나라 ‘에너지 혁신을 이끄는 리더’와 같은 기업인 SK가 지금보다 좀 더 진화해야할, 피할 수 없는 당면문제라고 생각합니다.
    “1. 지구 곳곳에서 숨은 원유를 찾아내고
    2. 세계적인 에너지화학 제품을 만들고
    3. 세계적 기술의 윤활유와 전기차 배터리로
    4. 수출강국 글로벌 대한민국을 만듭니다.”
    너무 국수주의적이고 살벌한 맨트입니다 특히 “지구 곳곳에서 숨은 원유를 찾아내고” ~ 와우!
    세계적인 기술은 될지 몰라도 세계적인 의식수준은 못 따라가는 것 같습니다.

    블로그에 보니 김정기 작가와의 Q&A가 있더군요.
    “Q. 그동안 여러 드로잉 쇼를 진행하셨을 텐데요. 이번 SK이노베이션과의 작업만이 가지는 특별한 의미가 있다면 무엇일까요? 작업하면서 가장 중점을 뒀던 것은 제가 이해하는 부분, SK이노베이션에서 원하는 부분, 그리고 최종적으로 이미지를 보게 될 대중들이 느끼게 될 부분들을 놓고 이들 간에 적절한 균형이 맞춰지도록 하기 위한 고민의 과정이었습니다. 약 2주 전부터 많은 자료를 검토하면서 공부하고 고민하는 시간을 보냈는데 그게 만족스럽게 펼쳐진 것 같습니다.”

    “이미지를 보게 될 대중” 안에 이런 사람도 있다는 말씀을 드리고 있습니다.
    * 훌륭한 광고를 만들기 위해 많이많이 연구하신 흔적을 볼 수 있습니다. 좀 더 인류가 함께 할 수 있는 보편타당한 주제를 담을 수는 없을까요?(회사의 목적은 분명한데 광고만 변하기는 어려운 문제이긴 하겠지만)^^
    * 혹 관심이 있으시다면 최현묵 대구문화 예술회관 관장님이 영남일보에 기고하신 올림픽 개막식에 대한 글을 읽어보시기를 추천해 드립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