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14일, 오늘은 허그데이! 따뜻한 포옹을 부르는 영화 추천

매달 14일, 마치 선물처럼 특별한 날들이 기다리고 있죠? 12월 14일, 오늘은 과연 무슨 데이일까요? 공식적으로 꼬~옥 안아주는 날, 바로 ‘허그데이’랍니다. 오늘 SK이노베이션에서는 허그데이를 맞이하여, ‘포옹’이 좋은 이유에 대해 알아보고, 따뜻한 포옹을 유발하는 영화를 추천해 드리겠습니다. ^^


허그데이_sub_01

본문

‘허그데이’에 대해 조금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허그데이(Hug Day)는 말 그대로 사랑하는 마음을 담아 서로를 안아주는 날입니다. 허그데이의 기원에 대해서 정확히 알려진 것은 없으나, 지난 2006년, ‘프리 허그 코리아’에서 매월 11일을 ‘허그데이’로 정해 전국 곳곳에서 ‘프리허그’ 운동을 벌인 데서 시작되었다고 해요.

허그데이는 애초 매달 11일에만 정기적으로 행사가 벌어졌는데, 이후엔 많은 사람들이 ‘기념일’로 인식되는 14일로 옮겨져 자리를 잡았답니다. 특히 12월 이맘때쯤엔 추위 때문에 서로의 따뜻한 온기가 필요한 시기이기도 해서, 허그데이가 더 단단하게 자리를 잡은 것이 아닐까 싶네요! ^^

 

허그데이_sub2

 여기서 잠깐! ‘포옹’을 하면 왜 좋을까요? 포옹의 긍정적인 효과, 그것이 궁금하다!

 1) 행복함 방출! 심리적 안정!
포옹할 때, 우리 몸에선 신경조절물질인 ‘옥시토신’을 방출한답니다. ‘옥시토신’은 사회적 교감, 모성 본능 정서적 교감에 크게 관여하는 호르몬인데요. 옥시토신이 활발하게 분비될 때 우리 몸은 행복감을 느끼고, 심리적 안정을 느낀답니다. 옥시토신이 최대로 방출되기 위해선 최소 6초~20초의 시간이 필요하다고 하니, 진심을 담아 꼬~옥 안아주는 거 잊지 마세요!

 2) 스트레스 해소! 공포&불안감 해소!
포옹을 비롯한 스킨십은 급성 스트레스에 반응해 분비되는 ‘코르티솔’의 수치를 낮추는데 도움을 준답니다. 또한, 불안감 안정시켜 주는데 도움을 주는 ‘세로토닌’과 ‘도파민’ 등의 분비를 증가시켜 심신의 안정을 가져다준다는 사실!

별다른 선물을 준비하지 않아도 괜찮은데이! 따뜻한 포옹을 주고받으며 마음을 전하는데이! 허그데이, 오늘 하루만큼은 사랑하는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포옹을 주고받으며 추위를 녹여보면 어떨까요? ^^


허그데이_sub_02

다음은 허그데이를 맞이하여, SK이노베이션에서 알려드리는 달달한 꿀팁! 포옹을 부르는 가슴 따뜻한 영화를 추천해 드릴게요. ^^

포스터1

소중한 가족을 안아주고 싶어지는 영화, 헬로우 고스트

따뜻한 포옹을 부르는 영화 추천, 첫 번째! 가족끼리 보면 좋을 가족영화 ‘헬로우 고스트’ 입니다. 대한민국의 대표 로맨틱 코미디 배우, ‘차태현’이 주인공으로 나와 믿고 볼 수 있는 작품이 아닐까 싶은데요!

죽는 게 소원인 외로운 남자 주인공, 상만(차태현)에게 어느 날부터 귀신이 보이기 시작한답니다. 변태 귀신부터 골초 귀신, 울보 귀신, 초딩 귀신까지 보이는 귀신들도 가지각색인데요. 그들은 소원을 들어달라며 상만을 괴롭히고, 죽고 싶지만 귀신들 때문에 죽지 못하는 상만은 결국 그들을 소원을 들어주기 시작합니다. 그리고 이 과정에서 상만은 상상치도 못했던 순간과 마주하게 되는데요.

웃음으로 시작해서, 눈물로 끝난다는 역대급 반전 영화 헬로우고스트! 이 영화를 보고 나면 아마 소중한 가족들을 꼬옥 안아주고 싶어지실 거에요!

 

포스터2

사랑하는 연인을 안아주고 싶어지는 영화, 러브액츄얼리

따뜻한 포옹을 부르는 영화 추천, 두 번째! 딱 이맘때쯤이면 생각나는 로맨틱 영화, ‘러브액츄얼리’입니다. ‘러브액츄얼리’는 2003년 12월 처음 개봉하여 많은 사랑을 받았는데요! 지난 2013년, 개봉 10주년을 기념하여 재개봉을 할 만큼 여전히 사랑받는 대표 로맨틱 영화랍니다.

크리스마스를 배경으로 매니저와 가수의 우정과 사랑, 꼬마들의 귀여운 사랑, 국적이 다른 남녀의 사랑 등 다양한 사랑 이야기를 옴니버스식으로 보여주는 러브액츄얼리는 “사랑은 어디에나 있습니다”라는 메시지를 전하며 사랑을 하는 사람들, 사랑을 준비하는 사람들, 사랑에 아파하는 사람들, 모든 이들에게 공감과 감동을 준답니다.

 

포스터3

수고한 나를 안아주고 싶어지는 영화, 라스트 홀리데이

따뜻한 포옹을 부르는 영화 추천, 마지막! 수고한 나를 안아주고 싶어지는 힐링 영화, ‘라스트 홀리데이’입니다. ‘라스트 홀리데이’는 죽기 전 꼭 봐야 할 영화로도 손꼽힐 만큼 잘 만들어진 영화로 평가받는데요!

주방용품가게 점원으로 일하는 평범한 주인공 조지아 버드는 어느 날 직장에서 당한 사고를 통해, 자신이 바이러스에 감염되었고, 앞으로 3주 정도 밖에 살지 못한다는 청천벽력 같은 시한부 선고를 받게 된답니다. 망연자실한 조지아는 버드는 자신의 버킷리스트를 실천에 옮기고자 직장은 그만두고 여행을 결심하는데요. 더 이상 잃은 것 없는 그녀의 대담한 변신!

일상에 지친 분들이라면, 그녀의 모습을 통해 진정한 삶의 의미를 되돌아보고, 토닥토닥 위로받으시길 바랍니다. ^^


허그데이_sub_03

끝으로 현재 SK이노베이션 공식 페이스북에서는 허그데이를 기념하여 달달한 이벤트를 진행 중이랍니다.

오늘이야말로 그동안 쑥스러워서 표현 못 했던 가족, 친구, 연인을 공식적으로 안아줄 기회! 꼬옥 안아주고 싶은 친구를 태깅하면, 추첨을 통해 SK이노베이션이 로맨틱한 영화를 볼 수 있는 영화 관람권을 선물로 드립니다. 꼭꼭 숨겨뒀던 마음도 은근슬쩍 표현하고, 기분 좋은 선물도 받아가세요. ^^

클릭! 페이스북 이벤트 참여하러 가기

SK이노베이션

|

대한민국을 넘어 더 큰 세상으로 에너지·화학의 큰 그림을 그립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과 웹사이트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