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 함께하는 여행] 세상으로 나아가다

SK_사회공헌 01

 

지난 6월 19~21일 2박 3일간, SK이노베이션과 한국관광공사는 신체적인 어려움과 경제적 형편 등으로 여행할 기회를 얻기 어려운 저소득 장애인과 가족 60여 명을 초청하여 ‘2012 함께하는 여행‘을 진행했습니다.

‘배리어 프리(Barrier Free: 문턱 없는 여행)’ 컨셉을 바탕으로 한, 이번 여행은 코스별 관광지마다 사전답사를 통해 휠체어 장애인들의 접근이 최대한 가능한 곳으로 선별하여 장애인들이 마음 편하게 관광할 수 있도록 편의를 최대화하였는데요.

 

‘2012 함께하는 여행’은 SK이노베이션과 한국관광공사에서 행사경비 일체를 지원하는 행사로, 장애인들도 편안하게 여행할 수 있도록 장애물이 없는 ‘배리어 프리(barrier-free)’ 관광지를 만들기 위해 기획되었는데요. 신체적인 어려움과 경제적 형편 등으로 여행의 기회를 얻지 못한 저소득 장애인과 장애인 가족을 대상으로 전국 관광지를 돌아보며 즐겁고 편안한 여행을 제공하는 행사입니다.

 

한편, ‘2012 함께하는 여행’은 총 3차에 걸쳐 시행될 예정이며, 첫 번째 여행은 ‘남도여행’으로 4월 13일부터 15일까지 2박 3일의 일정으로 진행되었는데요.

그 2차 프로젝트인 이번 여행의 참가자들 역시, 롯데월드, 경복궁, 남산 N서울타워, 점프 공연 관람과 부천 아인스 월드와 아라뱃길 등의 관광 명소를 돌며, 행복한 추억을 쌓았다고 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사회적 편견에 맞서는 세상에 대한 두드림, ‘2012 함께 하는 여행’ 그 유쾌한 풍경 속으로 함께 떠나 볼까요?

 

행복한-여행

02

03

 

 

평등한

04

05

 

함께하는

06

07

 

용기

08

09

 

장애인분들의 환한 미소 가득한 사진들, 즐겁게 보셨나요? 친구들의 환한 미소를 보니, 마음마저 그 훈훈함이 전해지네요~!

더운 날씨였고, 비장애인들에게 맞춰진 관람시설에서 조금은 불편도 겪었지만, 곳곳에 장애인들을 위한 자그마한 노력이 모여 ‘2012 함께하는 여행’에 참여한 참가자들은 세상과 마주하여 즐겁게 소통할 수 있었습니다.

SK이노베이션은 앞으로도 장애인들이 망설임 없이 참여할 수 있는 현실적인 여건과 신뢰, 다양성을 충족시키는 따뜻한 프로그램으로 찾아 뵐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장애인들이 서슴없이 나아가는 문턱 없는 세상을 꿈꾸는 SK이노베이션, 많은 기대와 응원 부탁합니다. 

 

3

SK이노베이션

|

대한민국을 넘어 더 큰 세상으로 에너지·화학의 큰 그림을 그립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과 웹사이트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