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쉬는 날] 2016 연차 쓰기 좋은 날, 황금연휴 꿀 팁!

2016년의 새해가 밝고, 다시 시작된 일상! 아마 벌써부터 2016년 쉬는 날을 기다리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오늘은 한해를 활기차게 시작하는 에너지! 바로 2016년 우리를 기다리고 있는 66일의 연휴를 알아보려고 합니다. 쉬는 날만 손꼽아 기다리는 직장인들이라면 주목! 2016년 황금연휴 꿀 팁을 지금 바로 확인해 보세요!

02

1월
· 신정 연휴 : 1월 1일 (금) – 2,3일 (주말)
2016년의 시작 1월! 이미 주말을 낀 신정 연휴로 3일을 푹 쉬다 오신 분들 많으실 텐데요~ 새해를 시작하기 위해 재충전하고, 소중한 가족들과 함께 새해의 복을 기원하는 뜻깊은 시간 보내셨나요? 다음 연휴를 기다리며, 올 한해도 활기차게 시작해 보세요!

2월
· 구정 연휴 : 2월 7일(일) – 9일 (화) 대체휴무일 : 2월 10일 (수)
· 연차 추천 : 2월 11일(목) – 12일 (금)
2월은 민족 대명절 설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연휴가 일요일부터 시작되는 만큼 대체휴무일이 적용되어 주말을 포함해 총 5일의 연휴를 기대할 수 있답니다. 여기서 잠깐! 2월 연휴를 야무지게 사용하는 꿀 팁 하나 알려드릴게요. 만약 11일(목) – 12일 (금)에 연차를 활용하신다면 약 9일의 행복한 황금연휴를 보내실 수 있습니다.

3월
· 삼일절 : 3월 1일(화)
· 연차 추천 : 2월 29일 (월)
3월에는 대한민국의 역사적인 날! 바로 삼일절이 우리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만약 2월 29일(월)에 연차를 내신다면 주말을 포함해 총 4일의 연휴를 즐기실 수 있는데요! 소중한 연차를 백배 즐기는 것도 중요하지만, 삼일절의 의미를 다시금 되새겨 보는 시간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4월
· 국회의원선거일 : 4월 13일 (수)
살랑살랑 봄바람이 우리들의 마음을 설레게 하는 4월! 사실 4월은 우리에게 잔인한 달입니다. 원래대로라면 휴일이 없는 달이기 때문이죠! 하지만 뜻밖에 좋은 소식이 기다리고 있답니다. 바로 제20대 국회의원선거가 4월 13일에 있기 때문인데요~ 국민의 권리인 투표는 잊지 말아야겠죠? 소중한 한 표 꼭 행사하고, 휴일을 만끽해 보는 건 어떨까요?

03

5월
· 근로자의 날 : 5월 1일 (일)
· 어린이 날 : 5월 5일 (목)
· 석가탄신일 : 5월 14일 (토)
가정의 달 5월! 공휴일은 3일이나 되지만, 애석하게도 근로자의 날과 석가탄신일이 모두 주말에 포함돼 어린이날만 연휴를 제대로 즐길 수 있답니다. 모두 잘 아시다시피 대체휴무는 설날과 추석 그리고 어린이날을 제외한 다른 공휴일에는 해당이 되지 않기 때문이죠! 아쉽긴 하지만, 가정의 달 5월만큼은 짬을 내어 가족들과 함께 보내는 시간 많이 가지시길 바랍니다. ^_^

6월
현충일 : 6월 6일 (월)
6월에는 주말을 포함해 총 3일을 쉴 수 있는 현충일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직장인들의 마음을 흔들어 놓는 황금연휴도 중요하지만, 나라를 위해 희생하신 많은 분들을 위해 국기를 게양하고 그들의 넋을 기리며 감사하는 것. 절대 잊지 말아야겠죠?

7월
7월은 안타깝게도 휴무가 존재하지 않습니다. 제헌절은 이미 비공휴일로 제정되어 현재 일반 국경일로 유지되고 있으니 참고하세요. 그래도 7월부턴 본격적인 여름 휴가 시즌이 시작되니, 슬슬 계획을 세워보자구요!

8월
광복절 : 8월 15일 (월)
연차 추천 : 8월 8일(월) ~ 19일(금) 사이 광복절 전후
에너지의 날 : 매년 8월 22일
뜨겁게 타오르는 태양을 피하고 싶은 8월! 8월은 여름 휴가를 떠나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이번 8월 15일 광복절은 주말을 포함해 3일을 연속으로 쉴 수 있어 휴가계획만 잘 짠다면 황금연휴를 백배 즐기실 수 있을 거예요. ^_^

여기서 잠깐! 매년 8월 22일이 무슨 날인지 알고 계신가요? 바로 ‘에너지의 날’이랍니다. 우리가 흔히 접하지만 소중하게 생각하지 못했던 에너지의 중요성과 지구 온난화 문제 등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자 국가에서 지정한 날인데요. 전 국민을 상대로 다양한 행사도 함께 진행되는 만큼, 이날만큼은 에너지의 고마움을 다시 한 번 생각해보고 절약을 몸소 실천해 보자구요!

04

9월
추석 연휴 : 9월 14일(수) – 16일(금)
9월 하면 뭐?! 바로 대표적인 민족 대명절 추석이 있죠! 아직도 8개월이나 남았건만 총 5일의 황금연휴를 생각하면 벌써부터 가슴이 설레는데요. 여름 휴가의 후유증에 시달릴 새도 없이 9월엔 즐거운 추석 연휴가 기다리고 있으니 힘내세요! ^_^

10월
개천절 : 10월 3일 (월)
한글날 : 10월 9일 (일)
기분 좋은 가을바람이 불어오는 10월에는 초입부터 주말을 낀 3일 연휴가 우리들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바로 개천절인데요! 개천절 외에도 한글날이 있기는 하지만 안타깝게도 일요일과 맞물리게 되면서 전혀 혜택을 볼 수 없게 되었네요!

11월
연말을 앞둔 11월에는 그 어떤 공휴일도 존재하지 않습니다. 때문에 지난 10월 3일 개천절을 끝으로 우리의 정신줄을 꼭 붙들고 있어야 하는 중요한 시기라고 할 수 있죠! 보다 즐거운 연말을 보내기 위한 준비의 달이라고 생각하자구요. 긍정의 에너지 UP! UP!

12월
성탄절 : 12월 25일 (일)
벌써 한 해를 마무리하는 12월이네요. 12월은 연말의 들뜬 분위기가 한창 무르익을 때인데요~ 12월의 가장 큰 축제인 성탄절이 일요일에 자리 잡고 있어 아쉽긴 하지만, 한 달 내내 축제처럼 느껴지는 달인만큼 기분 좋게 한 해를 마무리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지금까지 2016년 우리를 기다리는 66일의 연휴를 살펴보았습니다. 하반기가 될수록 연휴가 인색하긴 하지만, 사실 작년과 비교하면 연휴의 일수는 동일한 66일인데요! 징검다리 휴일이 많아 오히려 더 알차게 황금연휴를 보낼 수 있답니다. SK이노베이션이 알려드린 꿀 팁 참고하셔서, 나만의 황금연휴를 백배 즐겨보시길 바랄게요!

SK이노베이션

|

대한민국을 넘어 더 큰 세상으로 에너지·화학의 큰 그림을 그립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과 웹사이트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