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겨울 내일로] 청춘의 특권! 코레일 내일로와 함께 하는 겨울 여행

 

본격적인 한파가 몰아치기 시작하면서 진정한 겨울이 다가왔음을 느낄 수 있는데요. 이런 추운 날씨엔 꼼짝달싹하기 싫지만, 한편으론 어디론가 떠나고 싶어지기도 하지요! 특히 에너지가 끓어 오르는 청춘들에겐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고 싶은 시간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청춘만이 누릴 수 있는 특권! <내일로>에 대해 소개해 드릴까 하는데요. 자- 그럼 지금부터 내일로와 함께 겨울 낭만 여행을 떠나볼까요?

 

서브_01

한국철도공사 코레일에서 주관하는 <내일로 티켓>은 KTX, 전철을 제외한 우리나라의 열차를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는 티켓입니다. 쉽게 말해, ‘철도 자유이용 패스’라고 생각하시면 되는데요! 내일로 티켓의 특징은 오직 만 25세 이하만 구매할 수 있다는 점이랍니다. 이처럼 연령제한이 있다는 점에서 그야말로 ‘청춘들의 특권’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오직 20대에만 누릴 수 있는 내일로 티켓의 혜택을 놓쳐선 안 되겠죠? 지금부터 SK이노베이션에서 겨울에 떠나면 더 좋은 내일로 여행지를 추천해 드리겠습니다. ^_^

▶ 내일로 티켓 자세히 보러 가기

서브_02

02

겨울에 떠나면 더 좋은 내일로 여행지! 첫 번째로 추천해 드릴 지역은 ‘겨울’하면 떠오르는 곳, 강원도 ‘태백’입니다. 눈이 많이 오는 태백은 겨울이면 더욱 아름다워지는 곳인데요. 덕분에 눈과 관련된 축제도 특화되어 있어 겨울에 볼거리가 많은 여행지랍니다.

■ 먹거리
이젠 강원도의 명물이 되어버린 태백의 물닭갈비! 진한 국물과 그리고 쫄깃한 닭고기가 만나 겨울여행에 빼놓을 수 없는 별미랍니다. 이외에도 추운 날씨에 제격인 감자 수제비, 부꾸미, 칡 칼국수등 다양한 겨울 음식도 함께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 즐길 거리
매년 이맘때쯤 열리는 태백산 눈축제는 대형 눈 조각 전시, 이글루 카페, 눈 미끄럼틀, 황지연못 야간공연, 별빛 페스티벌등 다채로운 프로그램들이 풍성하게 준비되어 있답니다. 태백 눈 축제와 같은 기간 진행되는 빙어축제는 태백 금천마을에서 열리는데~ 오전 9시 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되니 참고하세요!

▶ 태백산 눈축제 공식 홈페이지 바로 가기

03

다음으로 추천해 드릴 여행지는 내일로 여행에서 빠지지 않는 단골 지역, 바로 경상도 ‘부산’입니다! 부산은 다양한 먹을거리로 내일러들 사이에서 인기가 많은 여행지로, 특히 여름 내일로 시즌에 많이 찾는 곳이기도 하죠! 하지만 운치 있는 겨울 밤바다 야경을 보며 감탄하게 되는 겨울의 부산도 아주 매력적이랍니다. ^_^

■ 먹거리
앞서 말씀드렸듯이 부산하면 먹거리를 빼놓을 수 없죠! +_+ 특히 겨울에는 부산의 대표 먹거리인 돼지국밥을 꼭 먹어보세요~ 뜨끈한 국물에 새우젓과 부추를 올려 먹는 그 맛! 이외에도 남포동 먹자골목에서 만나볼 수 있는 물떡, 씨앗 호떡, 비빔당면은 부산에서만 맛볼 수 있는 별미 중 별미랍니다.

■ 즐길 거리
겨울에 떠난 부산여행이라면 광안대교의 야경은 필수코스! 겨울 밤바다를 수놓은 아름다운 광안대교의 불빛이 아주 낭만적인 추억을 만들어 줄 거에요. ^_^ 이외에도 2월 말까지 열리는 부산 해운대 빛 축제는 역동적인 파도와 반짝이는 별빛을 형상화한 조명들을 활용해 더욱 다채로운 볼거리를 선사하는데요. 화려한 조형물들의 사진을 찍으며 겨울여행의 추억으로 남기기에 제격이랍니다!

▶ 해운대라꼬 빛축제 공식 블로그 바로 가기

04

 

마지막으로 추천해 드릴 여행지는 전라도 ‘담양’입니다. 느리지만 행복한 곳, 슬로시티 담양답게 관방제림, 죽녹원, 메타세쿼이아길까지! 곳곳에서 자연과 함께할 수 있는 그야말로 힐링 여행지랍니다.

■ 먹거리
담양 하면 보통 떡갈비를 많이 연상하게 되는데요. 떡갈비도 맛있지만, 겨울에 제격인 먹거리 중 담양의 국수도 꼭 먹어봐야 해요! +_+ 특히 담양천을 따라 길게 늘어진 국수 거리에서 만나는 멸치국수는 맑고 깊은 국물 맛이 인상적이랍니다.
이외에도 대나무 잎을 넣은 뜨거운 물에 익힌 댓잎 계란 등 겨울에 먹으면 더욱 맛있는 먹거리가 넘쳐나니 참고하세요!

■ 즐길 거리
담양의 대표적인 관광명소로는 죽녹원을 꼽을 수 있는데요. 슬로시티의 대표주자 담양답게 짙은 대나무 향기로 죽욕림도 즐길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천연기념물로 지정된 숲, ‘관방제림’과 소복이 쌓인 눈이 인상적인 겨울의 메타세콰이어길도 빼놓지 말아야 할 담양의 명소.
이외에도 한국 대나무 박물관, 다도체험이 가능한 명가혜 등 다양한 즐길 거리가 준비되어 있으니 참고하세요!

▶ 담양 죽녹원 공식 홈페이지 바로 가기

서브_03

05

마지막으로 겨울 내일로 여행 시, 꼭 알아두어야 할 꿀 팁도 소개해 드리오니 떠나기 전 꼼꼼하게 체크해 보시길 바랍니다! ^_^

Tip 1) 내일로 플러스
‘내일로 플러스’란 내일로 티켓 발권 지역에 따라 달라지는 할인 혜택이랍니다. 역마다 제공하는 할인혜택을 꼼꼼히 비교한 뒤, 가장 알맞은 곳을 골라 티켓을 발권하는 지혜가 필요하겠죠?

Tip 2) 가벼운 방석 챙기기
내일로 티켓은 사실 입석과 자유석만 포함되기 때문에 서서 이동하게 되는 경우도 많답니다. 무거운 짐을 들고 장시간 서 있게 되면 지치기 쉽겠죠? 이럴 때 가벼운 등산용 방석 등을 챙기면 휴게칸이나 기차 안 비는 공간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답니다. 여행할 땐 체력 필수! +_+

Tip 3) 짐은 꼭 필요한 것만 챙기기
겨울 여행은 여름 여행보다 짐이 많을 수밖에 없는데요. 불필요한 짐이 많을수록 여행의 피곤함도 커진다는 사실~ 필요한 것들만 챙겨가는 센스가 필요할 때입니다. +_+

Tip 4) 겨울은 해가 짧다!
겨울은 해가 짧으므로 일정을 짤 때도 해가 지는 시간을 고려하는 것이 중요해요. 여행지 간 거리 이동이나 관광지를 둘러볼 때 너무 빡빡한 일정을 짜게 되면 어두운 밤길을 돌아다녀야 할 위험이 있으니 꼭 참고하세요!

지금까지 SK이노베이션과 함께 알아본 <2016 겨울 내일로의 모든 것!> 어떠셨나요? 국내에도 참 아름다운 곳이 많답니다. 아름다운 대한민국의 겨울을 담기 위해 내일로와 함께 떠나보시는 건 어떠세요? 평생 잊지 못할 감동과 추억으로 다가올 거에요! ^_^

SK이노베이션

|

대한민국을 넘어 더 큰 세상으로 에너지·화학의 큰 그림을 그립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