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Y 이노베이션] 특별한 날, 특별한 선물! 젤 캔들 만들기

2월은 새로운 출발을 축하하는 졸업식, 사랑을 고백하는 발렌타인데이 등 마음을 표현할 일이 많은 달이죠!
오늘은 소중한 사람에게 줄 특별한 선물을 고민 중인 분들을 위해, SK이노베이션에서 향기 가득 <젤 캔들 만들기>를 준비했습니다.

지금 바로 시작해 볼까요?

젤캔들_sub_01

젤캔들_본문01

먼저 젤 캔들을 만드는 데 필요한 준비물부터 살펴 봐야겠죠?

기본 재료인 젤 왁스! 젤 왁스를 썰어줄 칼과 녹여줄 냄비, 그리고 젤 캔들을 담을 투명한 공병이 필요합니다. 초를 밝혀 줄 심지와 심지를 움직이지 않게 해줄 고정스티커, 심지가 흔들리지 않도록 고정해줄 나무젓가락도 준비해주세요. 마지막으로 취향에 맞는 에센셜오일과 색색의 글리터까지 준비하면 젤 캔들 만들기 준비 끝~!

젤캔들_sub_02

젤캔들_본문02

이제 본격적으로 젤 캔들을 만들어 볼 텐데요. 주의할 사항이 많으니 천천히 따라 해 주세요!

먼저 깨끗한 공병을 물기 없이 준비해주세요. 그리고 심지 끝에 고정 스티커를 부착한 후 공병 바닥 가운데에 단단히 붙여 주세요. 심지가 완벽히 고정돼야 녹인 젤 왁스를 넣었을 때 떨어지지 않는답니다.

젤캔들_본문03

그 다음 공병 안에 들어갈 젤 왁스를 최대한 잘게 썰어주세요! 그래야 녹이는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답니다. 날카로운 칼날에 손이 베일 수 있으니 조심조심!

젤캔들_본문04

준비된 냄비에 잘게 자른 젤 왁스를 담아 투명해질 때까지 끓여주세요. 온도계를 넣었을 때 90~100°c 사이면 적당합니다. 젤 왁스를 완벽하게 녹이지 않으면 공병에 담는 중에 굳어 버릴 수 있다는 사실!

젤캔들_본문05

드디어 액체 젤 왁스를 영접했습니다. 이제 여러분의 취향대로 자유롭게 만드는 시간~^^
시원, 상큼, 달달 원하는 향의 에센셜오일을 젤 왁스 양 대비 3~5% 정도 넣어 주세요. 그리고 원하는 색의 글리터를 넣어 잘 섞이도록 휘휘 저어주세요.

젤캔들_본문06

마지막 순서는 고도의 집중력이 필요하답니다! 그렇다고 너무 긴장하실 필요는 없어요~^^
심지가 흔들리지 않도록 나무젓가락으로 단단히 고정하고, 액체 젤 왁스를 조심스럽게 부어 공병을 채워주면?!

젤캔들_sub_03

두 둥! 드디어 완성~! ^^
불을 켜면 더욱 아름다운 ‘영롱 보스 젤 캔들’ 너무 예쁘죠?

이번 주말에는 소중한 사람에게 어울리는 향과 색으로 젤 캔들을 만들어보세요.
기억에 남는 감동적인 선물이 될 거예요!

SK이노베이션

|

대한민국의 팩트를 세계의 임팩트로, 에너지·화학의 큰 그림을 그립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