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루브리컨츠, 스페인 렙솔과 손잡고 국내 오토바이용 엔진오일 시장 공략

0

 

지난 해, 레이싱용 고품질 윤활유 ‘SK 지크 레이싱(ZIC Racing)’ 출시하여, 국내기업 최초로 글로벌 메이저들이 주도하던 레이싱용 윤활유 시장에 진출한 SK루브리컨츠!

SK이노베이션의 윤활유사업 자회사 SK루브리컨츠가 이번에는 오토바이용 엔진오일(MCO, Motorcycle Oil)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스페인 최대 에너지 기업 렙솔(Repsol, 이하 렙솔)과 아주 특별한 만남을 가졌다고 하는데요. 지금 함께 만나 보시죠!

 

sub01

5
▲ (좌)박용민 SK루브리컨츠 윤활유사업본부장/(우)루카스 안젤리니(Lucas Angelini) 렙솔 윤활유부문 사장

 

지난 11일, SK루브리컨츠는 스페인 마드리드에서 렙솔과 서명식을 가졌습니다. 오토바이용 엔진오일 시장에서 세계 최고 수준의 브랜드 평판을 보유하고 있는 렙솔과 오토바이용 엔진오일의 유통∙판매∙마케팅 계약을 체결한 것인데요.

이번 계약을 통해 SK루브리컨츠는 국내 시장에 대한 렙솔의 오토바이용 엔진오일 유통∙판매∙마케팅 전권을 최초로 획득하게 되었습니다.  

 

 

SK루브리컨츠와 렙솔(Repsol) 과의 인연은 2012년으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고급 윤활기유 수요가 높은 유럽시장 공략을 위해 SK루브리컨츠는 렙솔과 7대 3의 지분 비율로 합작법인 ‘일복(ILBOC, Iberian Lube Base Oils Company)’ 을 설립했는데요.

이 합작법인 회사를 통해 2012년 10월부터 총 3.3억 유로(한화 약 4,700억원)를 투자하여 2014년 9월, 스페인 카르타헤나 공장을 완공했답니다.

 

 

연간 63만톤의 그룹 III 고급 윤활기유를 생산 중인 이 공장은 렙솔이 현지에서 윤활기유 원재료와 인프라를 제공하고, SK루브리컨츠가 윤활기유 생산 기술과 글로벌 마케팅 네트워크를 제공해 공동 운영 중입니다.

이로써 SK루브리컨츠는 엑손 모빌, 쉘에 이어 세계 3위의 윤활기유 제조업체로 발돋움하게 되었으며, 고급 윤활기유 세계 시장 점유율 1위 기업의 위상을 한층 공고히 할 수 있게 되었답니다.

 

sub02

 

SK루브리컨츠는 이번 계약을 통해 렙솔의 우수한 기술 및 마케팅 노하우를 습득해 전문적인 역량을 확보함으로써 오토바이용 엔진오일 시장에서 확실한 경쟁력을 갖출 예정인데요. 또한 오토바이 엔진오일 시장을 비롯해 국내 엔진오일 시장 내 매출 확대와 점유율 증가도 기대하고 있습니다.

 

10

 

렙솔의 오토바이용 엔진오일 제품은, 올해 11월부터 기존 SK ZIC 제품들과 함께 SK루브리컨츠 ZIC 대리점을 통해 판매되는데요. 이를 위해 SK루브리컨츠는 오토바이용 엔진오일과 모터스포츠(Motor Sports)에 특화된 대리점을 신규로 발굴해 유통 채널을 다양화했답니다J

SK루브리컨츠는 SK루브리컨츠의 판매망과 렙솔의 브랜드 평판, 프리미엄 제품의 결합으로 국내 시장에서의 성공을 확신하고 있는데요. 특히, SK루브리컨츠는 이번 렙솔과의 계약이 기업가치 증대를 위한 실질적 파트너링 모델이 될 것이라 예상하고 있습니다.

 

이번 계약 체결을 계기로, 세계 오토바이용 엔진오일 수요의 76%가 집중된 아시아 시장에서 보다 큰 시너지를 창출할 SK루브리컨츠!

국내를 넘어 세계 모터스포츠용 윤활유 시장의 강자로 우뚝 솟을 SK루브리컨츠에게 앞으로도 많은 응원 부탁 드립니다. :)

SK이노베이션

|

대한민국을 넘어 더 큰 세상으로 에너지·화학의 큰 그림을 그립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과 웹사이트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