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루브리컨츠, 스페인 윤활기유 공장 준공식 소식!

유럽 최대 규모의 *윤활기유 공장을 대한민국 기업이 세운다면 얼마나 뿌듯할까요?

상상만 해도 가슴이 벅차는 데요. 실제로 SK이노베이션의 자회사인 SK루브리컨츠와 스페인 최대 정유사인 렙솔(Repsol)이 함께 이뤄냈답니다^^ 스페인 현지에 유럽 최대 규모의 윤활기유 공장을 세우고, ‘유럽 인사이더(Insider)’ 경영을 시작하게 된 SK루브리컨츠! 그 자랑스러운 소식을 지금 바로 소개합니다~

*윤활기유란?
엔진오일과 같은 윤활유의 원료를 말합니다. 윤활기유에 첨가제 등을 추가하면 자동차 등에 윤활유로 쓰일 수 있어요.

▼윤활기유에 대한 보다 더 자세한 소식은 아래의 링크에서 확인해보세요▼
http://skinnovation-if.com/윤활기유-독자-기술-yubase유베이스를-아시나요/

SK루브리컨츠의 스페인 윤활기유 공장부터 살펴볼까요?

ILBOC

SK루브리컨츠와 렙솔이 7대 3의 지분 비율로 ‘일복(ILBOC, Iberian Lube Base Oils Company)’을 설립하였습니다. 이 합작법인 회사를 통해 2012년 10월부터 총 3.3억 유로(한화 약 4,700억원)를 투자하여 지난해 9월, 스페인 카르타헤나 공장을 완공했어요. 이 공장으로 ILBOC는 차세대 윤활유의 원료로 사용되는 그룹 III 고급 윤활기유를 연간 63만톤씩이나 생산할 수 있습니다.

일복보도이미지_수정2

SK루브리컨츠 스페인 카르타헤나 공장은 지난해 10월 상업생산을 시작한 뒤 현재 100%의 가동률을 보이고 있으며, 생산된 윤활기유는 SK와 렙솔을 통해 유럽 메이저 윤활유 업체들에 판매되고 있는데요. 그룹 III 고급 윤활기유로 만든 윤활유는 유럽연합(EU)이 2014년 의무화한 유로VI (Euro VI) 차량 배출가스 규제 기준에 적합하여, 온실가스 배출량 줄이기에 기여하고 있답니다^^

플로그

<사진설명 : 일복(ILBOC) 카르타헤나 윤활기유 공장 준공식에 앞서 진행된 리셉션 만찬에서(스페인 현지시각 21일 저녁), 최태원 SK그룹 회장이 조수 존 이마즈(Josu Jon Imaz) 렙솔(Repsol) CEO에게 은화병칠보 도자기를 선물하고 환담을 나누고 있다.>

이렇듯 SK루브리컨츠 스페인 카르타헤나 공장은 스페인과 한국 기업간 사상 최대 규모의 성공적인 합작사업으로 볼 수 있겠는데요. 이 사업은 최태원 회장이 추진해 온 ‘글로벌 파트너링’(Global Partnering) 전략의 대표적인 결실 중 하나로 손꼽힙니다. 여기서 ‘글로벌 파트너링 전략’이란 SK가 각 분야 대표 해외기업과 파트너십을 구축하여 현지에 합작공장을 건설하고 마케팅과 유통을 함께 추진하는 것을 말해요.

공장에서_

SK루브리컨츠의 스페인 윤활기유 공장 준공식 현장은 어땠을까요?
9월 22일(스페인 현지시각) 스페인 카르타헤나 윤활기유 공장에서 준공식을 열었습니다. 준공식에는 최태원 회장 등 SK그룹 주요 경영진과 조수 존 이마즈 (Josu Jon Imaz) 렙솔 사장 등 렙솔 최고 경영진이 참석해 진행되었습니다. 또한 스페인과의 큰 규모의 합작사업인 만큼 호세 마뉴엘 소리아(Jose Manuel Soria) 스페인 산업•에너지•관광부 장관과 박희권 주 스페인 한국대사 등 양국 정부 관계자들도 함께 자리했죠.

주요 인사들이 함께 모여 다같이 축하하는 자리를 가졌는데요. 그들이 말하는 포부, 함께 들어볼까요?

최태원 회장 :
“이번 사업은 두 회사간 협력의 시작”
“앞으로 석유, 에너지를 포함한 다양한 사업 영역에서 상호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신규 협력사업 발굴을 위해 노력하겠다”

연설

안토니오 브루파우 렙솔 회장 :
“글로벌 석유산업의 불확실성이 심화되고 있는 가운데 SK라는 믿음직한 파트너를 만나 도전적인 합작사업을 성공시켰다”
“SK와의 파트너십을 계속 발전시켜 다양한 협력 모델을 만들 수 있기를 기대한다”

앞으로 SK루브리컨츠는?

02

<사진 설명 : 스페인 카르타헤나 윤활기유 공장 전경>

SK루브리컨츠는 스페인 카르타헤나 공장 준공으로 세계 최대의 고급 윤활유 수요처인 유럽 시장을 적극 공략할 수 있게 되었는데요. 울산과 인도네시아 두마이 등 3개 공장에서 하루 7만800배럴(연 350만톤)의 윤활기유를 생산하여 세계 3위의 윤활기유 제조업체로 도약했습니다! 또, SK루브리컨츠는 고급 윤활기유 세계시장 점유율 1위 기업으로서의 위상도 한층 공고히 하게 되었어요.

SK루브리컨츠는 스페인을 시작으로 네덜란드와 스위스를 잇따라 방문해 에너지∙반도체 사업 영역의 글로벌 경영을 넓혀갈 계획이랍니다. 세계로 뻗어가는 SK루브리컨츠, 앞으로도 기대해주세요!

SK이노베이션

|

대한민국의 팩트를 세계의 임팩트로, 에너지·화학의 큰 그림을 그립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