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이노베이션이 함께합니다 – 사회적 기업 Pop-up store 이야기

SK_사회공헌01

SK이노베이션의 대표적인 사회공헌활동 중 하나는 ‘사회적 기업’ 지원 활동입니다. 사회적 기업은 취약 계층이 비단 오늘을 살게 돕는 것이 아닌 평생을 자립할 수 있도록 돕는 역할을 하고 있는데요. 2013년 7월 첫 주! SK이노베이션은 ‘사회적 기업 주간’을 맞아 사회적 기업 물품을 판매하는 팝업스토어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02

평소와 같은 모습의 SK서린빌딩? 뭔가 특이한데요. 하얀 애드벌룬이 떠 있습니다. SK이노베이션 임직원은 물론이고 청계천을 오가던 사람들이라면 시선을 두지 않을 수 없는 예쁜 애드벌룬이네요. 가까이 다가가서 보면 애드벌룬 아래에 SK이노베이션 사회공헌팀이 운영하는 팝업스토어가 있답니다~ SK이노베이션의 팝업스토어, 궁금하시지 않은가요? ^^

 

03

SK이노베이션 팝업스토어는 2013년 6월 30일 금요일 그 문을 열었는데요. SK이노베이션 차명관 팀장, 강남장애인복지관 조병인 사무국장, 사회복지공동모금회 강주현 팀장이 팝업스토어 오픈을 축하해주기도 했답니다.

 

04

팝업스토어에는 다양한 사회적 기업 제품이 판매되고 있는데요. 강남장애인복지관에서 운영하는 Active Art Company에서는 장애 아티스트의 작품과 상품으로, SK이노베이션이 설립한 어르신 일자리 창출 기업 ‘행복한 농원’에서는 미니 화분으로 스토어 안을 꾸몄습니다. 또, 저소득층과 북한 이탈 주민 일자리 창출 기업인 ‘고마운 손’에서는 가죽 제품을, 기아대책에서 운영하는 ‘비마이프렌드’가 공정무역 커피를, 부산 소재의 재활용 전문 기업인 ‘에코언니야’는 폐현수막가방과 천연비누 등을 팝업스토어에 모았답니다^^.

 

06

행복한 농원의 미니 화분들이 참 예쁘죠?

 

066

아기자기한 소품들도 많아서 남녀노소 즐겁게 팝업스토어를 이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07

SK이노베이션 임직원을 비롯한 청계천을 오고 가는 많은 사람이 팝업스토어에서 다양한 제품들을 살펴보고 있습니다.

 

08

SK이노베이션 구자영 부회장도 팝업스토어를 직접 방문해서 사회적 기업의 제품을 둘러보고 있습니다.

 

09

팝업스토어 제품을 직접 살펴보고 같은 시간 팝업스토어를 찾은 임직원들과 가볍게 담소도 나누는 모습이 참 인상적입니다.

 

10

임직원들과 사회적 기업의 번창을 기원하며 파이팅을 외치기도 했습니다. 왼쪽부터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정진옥 본부장, SK이노베이션 구자영 부회장, 강남장애인복지관 조병인 사무국장, SK이노베이션 김정기 홍보실장이랍니다.

 

11

많은 사람이 팝업스토어를 오고 가는 가운데, 팝업스토어의 벽면이 보이시나요? ^^

 

12

장애인 아티스트 박태현 작가(자폐성 장애)의 친환경 대나무 손수건 무늬를 팝업스토어 벽에 인테리어로 단장했습니다.

 

13

안경모자 무당벌레, 우유 마시는 개미 등 재미있는 캐릭터들이 아기자기하게 그려져서 보는 사람이 미소를 짓게 만듭니다.

 

14

박태현 작가가 팝업스토어를 직접 방문하기도 했습니다. 어느새 박태현 작가의 팬이 되어버린 임직원들과 사진을 찍기도 했어요.

상큼 발랄한 제품들과 그 속에 숨은, 마음마저 훈훈해지는 팝업스토어의 의미! SK이노베이션 사회적 기업 팝업스토어는 2013년 7월 5일 금요일까지 열릴 예정이랍니다. 오전 11시에서 오후 4시 사이, 사회적 기업과 그 다양한 제품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오픈 기간 중 언제든 팝업스토어를 찾아주세요^^

마지막으로~ 팝업스토어 준공을 담은 영상과 함께 이만 인사드립니다!

 

 

SK이노베이션

|

대한민국을 넘어 더 큰 세상으로 에너지·화학의 큰 그림을 그립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과 웹사이트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