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이노베이션, 발달장애인 자립 지원 위해 ‘발달장애인 직무 교육 공동 업무 협약’ 체결

180727_발달장애MOU_메인

 

7월 26일인 오늘, SK이노베이션이 한국장애인재단, 서울발달장애인훈련센터와 함께 발달장애인 직무 교육 공동 업무 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이번 협약식에는  SK이노베이션 강선희 지속경영본부장과 한국장애인재단 이성규 이사장, 서울발달장애인훈련센터 이효성 센터장이 참석했습니다.

 

180726_발달장애인직무교육협약식-머징_1[1]_2
▲ Career jump-up class에 관해 설명하고 있는 서울발달장애인센터 이효성 센터장
서울발달장애인센터 이효성 센터장(왼쪽), SK이노베이션 강선희 부사장(가운데),
한국장애인재단 이성규 이사장(오른쪽)

 

각 기관은 발달장애인 자립 지원 프로그램인 ‘Career jump-up class’를 함께 진행하기로 하고, 이를 통해 발달장애인 직무 전문성을 높임과 동시에 발달장애인 고용 확대를 위한 직업 탐색 및 신(新) 직무 개발에 협력하기로 했습니다.

 

180727_발달장애MOU_커리어점프업클래스

 

발달장애인은 청소년기까지 제도권 내에서 사회 적응 훈련, 직업 훈련 등의 지원을 받지만, 성인이 된 이후에는 가정이나 시설로 돌아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발달 장애인 실업률은 13.2%로, 전체 장애인 실업률인 5.9%에 비해 두 배 이상 높으며, 고용이 이뤄지더라도 지속되기 어려운 상황입니다*.

(*)출처: 서울발달장애인 훈련센터 현황(2018)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고 발달장애인의 자립을 돕기 위해 이들의 직무 전문성 향상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전문 인력으로 성장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발달장애인의 잠재적 역량을 활용할 수 있는 신 직무를 개발해 보다 많은 분야에서의 발달장애인이 직무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Career jump-up class 업무 협약을 체결하게 된 것이죠.

 

180726_발달장애인직무교육협약식-머징_2_수정[1]_2
▲ 발달장애인들이 직무 교육을 받게 될 제과 제빵 실습실

 

한국장애인재단 심수형 부장의 사업 경과 보고로 시작된 이번 협약식! Career jump-up class 프로그램의 기획 의도와 기대 효과 등을 설명한 뒤, 협약서 서명을 진행했는데요. 이후에는 발달장애인들이 직무 교육을 받게 될 장소를 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180726_발달장애MOU_직무교육협력내용

 

이번 협약을 통해 SK이노베이션은 지난해 임단협에서 합의해 조성된 임직원 기본급 1% 행복나눔기금을 활용해 발달장애인 직무 교육 지원금을 지원할 예정이며, 한국장애인재단은 발달장애인 직무 교육 과정 개발 및 운영을 맡으며, 서울발달장애인 훈련센터는 교육 장소 제공과 고용 연계를 지원할 예정입니다.

 

180726_발달장애MOU_인터뷰(강선희)
180726_발달장애MOU_인터뷰(이성규)
180726_발달장애MOU_인터뷰(이효성)

 

SK이노베이션은 지난 2016년부터 자원봉사활동 중점 테마 대상에 발달장애인을 선정하여 관련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해오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SK이노베이션은 발달장애인의 사회화 과정을 돕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해 나가도록 노력하겠습니다.


180726_발달장애MOU_커리어점프업클래스2_2


180726_발달장애MOU_커리어점프업클래스_신청하러가기


3

SK이노베이션

|

대한민국을 넘어 더 큰 세상으로 에너지·화학의 큰 그림을 그립니다.

4 thoughts on “SK이노베이션, 발달장애인 자립 지원 위해 ‘발달장애인 직무 교육 공동 업무 협약’ 체결

  1. 정말 취약한 대상자에게 관심을 갖는 SK이노베이션의 진정성이 느껴지네요! 응원합니다~ 흥해라~ 흥흥흥 ♪

  2. 안녕하세요, SK이노베이션입니다. 앞으로도 SK이노베이션은 발달장애인 자립 지원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쳐나갈 예정입니다. 계속해서 많은 응원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과 웹사이트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