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인천석유화학, 협력사를 위한 ‘행복한 나눔’

0 (2)

SK이노베이션의 자회사 SK인천석유화학은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와의 화합을 이루어나가고 있는데요. 이번에는 함께 일하는 협력사들을 위해 임직원들이 뜻을 하나로 모았습니다! 자발적으로 임금 일부를 협력사와 나누는 ‘행복한 나눔’을 진행하기로 한 것입니다.

진심 어린 마음이 모여 맺어진 SK인천석유화학과 협력사의 ‘행복한 나눔’ 협약식 현장! 지금부터 함께 하세요.

 

01

6

[사진] 좌측부터 고용노동부 인천북부지청 이삼근 지청장, 메인테크 송달순 대표이사, 고려공업검사 송흥식 대표이사, SK인천석유화학 최남규 사장, 세이콘 황정성 대표이사, 아스타아이비에스 임만규 대표이사, SK인천석유화학 이동용 노조위원장, 제이콘 김기홍 부사장

SK인천석유화학 최남규 사장 및 이동용 노조위원장, 5개 협력사 대표, 그리고 고용노동부 인천북부지청장 등 30여 명이 참석한 SK인천석유화학 ‘행복한 나눔’ 협약식 현장!

7

‘행복한 나눔’ 협약은 SK인천석유화학이 회사의 성장에 기여한 협력사와의 동반성장을 위해 지역기업 최초로 도입한 ‘임금공유’ 상생협력모델인데요. SK인천석유화학 임직원들이 매년 자발적으로 임금의 일부를 나누고 회사가 1:1 매칭그랜트* 방식으로 기금을 조성하여 지속적으로 협력사를 지원하는 것이랍니다.

* 매칭그랜트란? 기업의 사회공헌활동의 하나로, 임직원이 내는 기부금만큼 기업에서도 동일한 금액을 1:1로 매칭(Matching)시켜 내는 것

SK인천석유화학 전체 임직원 95%가 자발적으로 마음을 모아 마련한 총 2억 원 규모의 기금은 올해 7월, 16개 협력사 직원 286명에게 전달될 예정인데요. 협력사 직원 1인당 연간 약 70만원이 지원되는 셈입니다. 선진적 노사관계를 기반으로 한 SK인천석유화학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통해 진행되었다는 점에서 이번 나눔은 물질적인 기금 이상의 의미를 가진답니다. :)

 

02

8

함께 일하는 협력사를 위한 SK인천석유화학의 노력은 이 뿐만이 아닌데요.

협력사의 지속 성장을 위한 지원 방안으로, 다양한 인센티브 제도를 도입할 예정입니다. 올 하반기부터는 인천 지역에 기반을 둔 5개 협력사를 대상으로, 연간종합평가를 통해 인센티브를 지급할 계획인데요. 또한, 협력사 우수 직원에게 SK기술인증서를 발급하고 현장 개선과 제안 실적에 따른 포상을 지급하는 등 다양한 제도를 통해 협력사 성장에 적극 힘쓸 예정이랍니다. :)

이날 SK인천석유화학 노사는 사내하도급 근로조건 보호 가이드라인 준수 협약식과 노·사·정 사회적 책임 공동 실천 결의식 또한 체결하였는데요. 이를 통해 사회와 더불어 성장하는 동반성장의 의미를 다시금 다졌습니다.

2

3

4

 

9

또한, SK인천석유화학은 지역사회와 상생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회사 인근 지역의 경로당, 복지센터 및 아동센터 등을 지원하던 기존 ‘1인1후원계좌’ 제도를 확대 시행하기로 했답니다.

 

지역 내 소외 계층을 위한 봉사활동, 지역주민들을 위한 벚꽃 Festival 개최 등 지역사회를 통한 사회적 가치 창출에 지속적으로 힘쓰고 있는 SK인천석유화학!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한 지역사회와의 아름다운 화합을 앞으로도 쭉 지켜봐 주세요. :)

 

SK이노베이션

|

대한민국을 넘어 더 큰 세상으로 에너지·화학의 큰 그림을 그립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