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종합화학, 에너지•화학업계 최초로 6년 연속 동반성장 ‘최우수 기업’으로 선정

 

SK이노베이션의 화학사업 자회사 SK종합화학이 오늘 (6/27) 동반성장위원회가 발표한 ‘2017년도 동반성장지수’ 평가에서 6년 연속 최우수 기업으로 선정되었습니다.

 

 

에너지·화학 업계에서 6년 연속 ‘동반성장지수’ 최우수 등급인 최우수기업으로 선정된 곳은 SK종합화학이 최초! 2017년 전체 평가대상 181개 기업 중 3년 이상 연속 최우수기업으로 선정된 14개 기업에게만 주어진 ‘최우수 명예기업’으로 선정되었습니다.

 

sub01

 

지난 4월, SK종합화학은 중국 상해에서 개최한 세계 최대 플라스틱 박람회인 ‘차이나플라스’에 협력사 참관단을 꾸려 방문했습니다. 이 과정에서 20명으로 구성된 협력사 참관단의 행사 등록, 비행, 숙박 등에 들어가는 제반 비용은 SK종합화학이 모두 부담했습니다.

 

8

 

대기업에 비해 해외 세미나, 컨퍼런스, 박람회 등에 참석하기 어려운 협력사의 여건을 고려한 것으로, 협력사 구성원의 글로벌리티 역량을 제고하고 이를 기반으로 함께 성장한다는 동반성장의 가치를 실천한 것이죠. 이는 SK종합화학이 가진 인프라를 협력사에 공유하는 ‘공유인프라’의 좋은 사례로도 평가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SK종합화학은 매년 주요 협력 기업과의 동반성장 간담회를 통해 동반성장 추진에 대한 의지 및 실천을 약속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SK종합화학 협력사 동반성장 간담회>

우선, 협력사의 자금흐름 개선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노력해 왔습니다. 215개 협력사와 동반성장협약을 체결하고, 50억 원을 협력업체에 직접 대여하는 한편 동반성장 펀드 550억 원과 동반성장협약 보증 30억 원을 조성한 것입니다. 이 외에도 대금지급기일 단축, 부당 단가인하 예방 등 보다 실질적인 금융지원을 통해 협력 업체의 안정적인 운영을 돕고 있답니다.

 

2

 

협력업체들과 기술 차원의 협업도 SK종합화학 동반성장의 핵심! SK종합화학은 협력사와 협업을 통해 글로벌 업체가 전세계 독점하고 있는 접착제 원료인 저점도 PE를 개발하여 신규 Biz를 추진하는 협약을 2017년도에 체결한 바 있습니다. 이를 통해 2020년까지 국내 대체효과는 연간 6억원 이상, 수출 기대효과는 연간 500억원 이상으로 추정됩니다.

 

sub02

 

SK종합화학은 지역 중소 협력사의 가장 큰 애로사항인 우수 인재 채용 문제에도 관심을 가지고, ‘SK 동반성장 협력사 채용박람회’를 2013년 이후 매년 진행하고 있습니다. 지역 청년 실업 해소와 중소 협력사의 우수 인재 채용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SK가 주최하는 ‘지역맞춤형 동반성장’ 프로그램으로, 협력사들은 물론 구직자들의 취업에도 도움을 주며 지역사회의 발전을 돕고 있는 것입니다.

 

7

 

이 외에도 SK종합화학은 협력사를 위한 ‘SHE 역량 향상 교육’, ‘SHE 실행력 강화 교육’ 등 경영·기술·안전에 관한 교육과 ‘동반성장MBA’, ‘SK동반성장아카데미’, ‘mobile 아카데미’ 등의 커리큘럼을 제공하며 다양한 교육 관련 지원도 아끼지 않고 있습니다.


협력사와 동반자적 신뢰관계를 구축하기 위해 다방면의 지원과 소통 채널을 확대해 온 SK종합화학!

SK종합화학은 앞으로도 협력사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가치를 지속적으로 전달하고, 이를 통해 협력사와 함께 만들어가는 사회적 가치가 선순환할 수 있는 생태계 조성에 노력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함께 일하는 모든 사람들의 행복을 위해 늘 노력하는 SK종합화학의 모습에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 드립니다.

SK이노베이션

|

대한민국을 넘어 더 큰 세상으로 에너지·화학의 큰 그림을 그립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과 웹사이트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