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이노베이션 노사(勞使) ‘1% 행복나눔 기부금’ 소아암 어린이 치료 지원한다

 

 

한창 뛰어 놀 시기에 힘든 시간을 보내는 소아암 어린이들과 그 가족들.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이루어진 ‘1% 행복나눔 기부금’ 으로 다양한 곳에 행복을 전하고 있는 SK이노베이션이 소아암 어린이와 가족들에게도 희망을 전한다고 합니다.

 

01

 

<소아암 어린이 치료비 후원 협약서에 사인하는 강선희 SK이노베이션 지속경영본부장(좌)과 서선원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 사무처장(우)>

 

4월 25일 오늘, SK이노베이션이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과 ‘소아암 어린이 치료비 후원 협약식’을 체결했습니다. 서울 성북구에 소재한 서울나음소아암센터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SK이노베이션 강선희 지속경영본부장과 임직원, 서선원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 사무처장 등이 참석했습니다.

 

SK이노베이션은 올해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기본급의 1%를 기부하고 회사가 매칭그랜트*로 조성한 ‘1% 행복나눔 기부금’ 중 4억원을 소아암 어린이를 위한 후원금으로 전달했습니다. 후원금은 소아암 치료와 조혈모세포 이식 등에 사용될 예정입니다.

*매칭그랜트 : 기업의 사회공헌활동의 하나로, 임직원이 내는 기부금만큼 동일한 금액을 1:1로 매칭(Matching)시켜 내는 것

이 자리에서 SK이노베이션은 소아암 어린이들의 조속한 회복을 기원하고, 가족들의 경제적 부담감을 덜어 하루 빨리 아이들이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복귀할 수 있도록 협력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SK이노베이션은 지난 2008년부터 임직원들이 기부 금액과 후원하고 싶은 분야를 스스로 선택해 기부하는 ‘1인 1후원 계좌’를 통해 소아암 어린이를 후원해 왔습니다.

 

2

 

소아암 어린이 가족들은 직접 쓴 손 편지를 통해, SK이노베이션 임직원들의 후원금으로 막막하던 병원비 걱정에서 벗어날 수 있게 되었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달하기도 했습니다.

특히 올해는 SK이노베이션 노사가 합의해 조성한 ‘1% 행복나눔 기부금’ 을 통해 후원 금액이 크게 증가해 더 많은 소아암 어린이와 가족들에게 희망을 전할 수 있게 됐습니다.

 

02

 

<강선희 SK이노베이션 본부장(왼쪽에서 세 번째)과 서선원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 사무처장(왼쪽에서 네 번째)와 SK이노베이션 임직원>

 

이번 협약식에는 소아암 어린이들의 쾌유를 기원하며 SK이노베이션 임직원들이 직접 만든 100여 개의 ‘히크만 주머니’를 전달하는 시간도 가져 그 의미를 더했습니다.

 

3

 

소아암 어린이에게 꼭 필요한 ‘히크만 주머니’ 는 시중에 판매되지 않아 가족들이 직접 만들어 사용해야 하는데 제작하는 데 두세 시간이 소요됩니다. 이러한 환아 가족들의 노고를 덜어주고자 SK이노베이션 임직원들이 히크만 주머니를 만들고 응원의 메시지 카드도 직접 작성했습니다.

 

 

임직원뿐 아니라 가족들까지 한 땀 한 땀 마음을 모아 완성한 ‘히크만 주머니’는 응원 카드와 함께 소아암 어린이들에게 전달될 예정입니다.

 

7

 

8

 

SK이노베이션 노사가 조성한 ‘1% 행복나눔 기부금’을 통해 임직원들의 진심이 다시 한 번 소아암 어린이와 가족들에게 전달되었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SK이노베이션 노사는 지속적으로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한 노력을 이어나갈 예정입니다.

 

배너

3

SK이노베이션

|

대한민국을 넘어 더 큰 세상으로 에너지·화학의 큰 그림을 그립니다.

4 thoughts on “SK이노베이션 노사(勞使) ‘1% 행복나눔 기부금’ 소아암 어린이 치료 지원한다

  1. 히크만주머니로 아이들을
    도울 수 있다니! 정말 좋은 정보네요^^ 아빠와 함께 봉사한 찬이는 어디서 많이 본 것같은 익숙함이 드네요. 어디서 봤더라…

    1. 안녕하세요, SK이노베이션입니다. 앞으로도 SK이노베이션은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한 노력을 이어나갈 예정입니다.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 드려요. 감사합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과 웹사이트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